본문 바로가기
여행을 떠나는 봄파/커피 여행

[화순] 파인40 : 동물 먹이주기+불멍+잔디밭 = 광주 근교 아이와 가볼 만 한 카페

by 봄파 2024. 11.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광주 근교 화순의 아이와 가볼만한 카페인 '파인40'에 대해 소개하려고 합니다. 파인40은 넓은 잔디밭에서 뛰어 놀고 염소와 토끼, 알파카에게 먹이를 줄 수 있어 아이들에게 재미를 주는 곳이죠. 거기에 요즘에는 불멍도 할 수 있는 곳이라 힐링을 선물해주기도 하죠. 그럼 지금부터 좀 더 자세하게 '파인40'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파인40 기본 정보 

파인40은 화순 수만리의 아름다운 경치를 품은 무등산뷰의 대형 카페입니다. 

 

🧭위치 : 전남 화순군 화순읍 백천로 654

 

🚘주차 : 넓은 전용 주차장이 있어 주차에 어려움이 없지요. 

 

⏰영업 시간 : 매일 11시 ~ 20시 (19시, 라스트 오더)

 

🐰특징 

1. 넓은 층고의 내부 공간 

2. 넓은 잔디밭과 그 곳에서 뛰어 노는 아이들을 바로 옆에서 케어 가능한 야외 공간

3. 화순 수만리의 아름다운 경관과 맑은 공기 

4. 잔디밭 한 켠에 있는 염소와 토끼, 그리고 근처에 있는 알파카

5. 요즘에는 군고구마와 불멍까지 

6. 계단이 없어 휠체어를 타신 분들, 유모차도 이용 가능


파인40 둘러보기 

파인40은 야외 공간이 많아서 실내보다는 야외에서 시간을 보내는 분들이 많았어요. 하지만 쌀쌀해진 요즘은 실내에 더 많은 시간을 보내실 것 같네요. 

 

아이와 단 둘이 왔기 때문에 아이 중심의 메뉴를 주문했어요. 커피의 경우 아메리카노는 5,500원, 카페라테는 6,000원 정도 하는 군요. 아이들을 위한 초코라테도 있지만 뽀로로 음료수와 같은 아이 전용 음료도 준비되어 있었어요. 

 

파인40을 찾아오는 이유 중 하나, 바로 동물을 좋아하는 아이에게 자연을 선물해 줄 수 있다는 점이죠. 동물 먹이를 따로 판매하고 있진 않지만, 중간 중간 사장님께서 아이들에게 당근을 주시더군요. 

 

 

넓은 잔디밭에서 마음껏 뛰어 놀 고 있는 아이를 바라보니 흐뭇하더군요. 아파트에서 사는 아이들이 이렇게 흙을 밟아보는 시간이 부족하잖아요. 

 

파인40은 아래처럼 잔디밭 바로 옆에 별관도 있어서 이곳에 자리를 잡고 아이들을 지켜봐도 좋을 것 같아요. 

 

별관에서는 근처에 있는 알파카 농장도 볼 수 있답니다. 알파카 농장에도 가볼 수 있다고 하니깐 다음에는 꼭 가봐야겠어요. 


마치며 

파인40에서 시간가는 줄 모르고 놀다보니 거의 마감시간이 다 되었네요. 파인40은 최근 방문한 카페 중 가장 다시 방문해보고 싶은 곳이었어요. 왜냐하면 아름다운 풍경과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는 잔디밭과 동물들, 아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에게도 쉼표를 선물해주는 참 좋은 카페였기 때문이죠. 조만간 불멍하면서 군고구마를 까먹으러 다시 방문해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