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적자유를 꿈꾸는 봄파/테슬라 투자

[TSLA] 테슬라 신고가 달성, 일론 머스크가 보내준 최고의 생일 선물

by 봄파 2024. 12. 12.
반응형

 

 

  2024년 12월 12일, 오늘은 기념비적인 날입니다. 제 생일이기도 하지만 테슬라가 신고가를 달성한 날이지요. 일론머스크가 저에게 선물을 제대로 해주네요. #Thank you, Elon!

 

 2021년 11월 4일 달성했었던 409달러를 넘는데 약 3년 하고도 37일이라는 시간이 걸렸습니다. 2020년 9월 28일에 테슬라 투자를 시작했던 저처럼, 많은 테슬라 장기 투자자들에게는 정말 고난의 시간이었습니다. 하지만 덕분에 생각보다 많은 수량의 테슬라 주식을 모아갈 수 있었습니다. 

 

 이날 비트코인 역시 10만 달러의 테스트를 다시 한 번 넘어섰습니다. 언제든 다시 저항에 부딪혀 방황할 수 있지만, 방향성은 정해져 있다고 생각합니다. 트럼프는 비트코인을 이용해서 전세계 달러 유동성 공급으로 인한 미국의 만년 경상수지 적자를 보완하려고 노력할 것입니다. 

 

  그리고. 

  소비자 물가지수가 예상치 만큼 나오면서 나스닥 역시 20,000을 돌파하는 날이었습니다. 

 

 다시 테슬라로 돌아와서, 올해 3월 약 140달러였던 주가는 테슬라가 자율주행에 올인하고 그 이후 트럼프가 대선에 당선되면서 거의 3배가 올랐습니다. 그렇다한 조정 없이 이렇게 전고점을 빠르게 돌파할 줄은 몰랐습니다. 그 주된 이유는 아마도 테슬라를 바라보는 시장의 시선 전환이라고 생각합니다. 

 

 시장에서는 더이상 테슬라를 전기차 기업이 아니라 혁신적인 AI 기업이라고 인정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물론 에너지 사업부도 포함되어 있지만, 지금 보여주는 퍼포먼스는 FSD(자율주행, 로보택시)와 옵티머스에 대한 벨류가 뿌리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언제든지 조정은 올 수 있습니다. 주가와 기업의 가치와의 간격은 지금도 계속 밀당을 주고 받고 있죠. 지금 테슬라 투자자의 숙제는 FSD 규제 완화를 통해 전 세계에 퍼질 자율주행과 로보택시의 사업과 곧 선보일 옵티머스봇의 발전 과정을 모니터링 하면서 얼마만큼의 수익성을 보여줄지 지켜봐야 하겠습니다. 

 

 그동안 힘들었을 테슬라 투자자분들 고생하셨고 축하드립니다. 일단 당분간은 즐겨봅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