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을 떠나는 봄파

겨울 왕국 청양 알프스 마을에서 얼음 분수 축제와 눈썰매 즐기기

by 봄파 2022. 12. 23.
반응형

오늘은 12월 23일부터 임시 개장을 시작한 청양알프스마을의 '칠갑산 얼음분수 축제 및 알프스마을 눈썰매장 ' 으로 여행 계획을 하시는 분들을 위해 작년에 다녀왔던 후기를 통해 정보를 공유해드리고자 합니다. 

청양알프스마을 눈썰매장
청양알프스마을 눈썰매장


청양알프스마을 눈썰매장 기본 정보

▷ 위치 : 충남 청양군 정산면 천장호길 223-35 알프스마을 

▷ 주차장 : 천장리 마을회관 주차장도 이용 가능하지만 좀 더 위로 올라가면 행사장 입구에도 주차장 있음

▷ 행사 일정 : 2023년 1월 1일 ~ 2023년 2월 12일

  ※ 12월 23일부터 임시개장을 시작! 눈썰매 3종과 봅슬레이 2종 이용 가능! 

▷ 운영 시간 : 09:00 ~ 18:00 

가격은 아래 사진 참고, 36개월 미만은 무료(증빙서류 지참)

  ※ 당일 구매/ 당일 사용은 불가(최소 1일 전에 예매)

▷ 유아용 3종 썰매장은 10세 미만, 몸무게 20kg 이하 이용객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 키 130cm 미만 이용객은 상급 썰매장 이용 불가합니다.

청양알프스마을 입장권 예매(네이버 예약)
청양알프스마을 입장권 예매(네이버 예약)


청양알프스마을 얼음 분수 

  청양알프스마을에서는 아이들의 겨울 왕국의 환상을 채워줄 수 있습니다. 사실 저는 청양알프스마을에 가기 전에는 이런 얼음 분수와 얼음과 눈을 이용한 작품은 강원도에 가야 볼 수 있는 줄 알았는데, 수도권이나 전라도에서 비교적 가까운 청양에서 볼 수 있다니 신기했어요. 곳곳에 아름다운 포토존들이 많아서 구경하고 사진을 찍느라 시간 가는 줄 몰랐어요. 한 가지 주의하실 점은, 곳곳에 눈이 녹은 곳이 있으니 방수가 되는 부츠를 신으실 것을 권장드립니다. 바닥이 미끄럽기 때문에 당연히 구두는 안되겠지요? 

팁!) 얼음 분수는 곳곳에 설치되어 있는데 가장 큰 얼음 분수는 알프스마을 코스의 끝부분인 깡통기차를 타는 곳에 있습니다. 

청양 알프스 마을 입구
청양 알프스 마을 입구
청양 알프스 마을 얼음 분수청양 알프스 마을 얼음 분수
청양 알프스 마을 얼음 분수


청양알프스마을 눈썰매장 다양한 체험 

  청양알프스마을에는 빙벽만 있는 것이 아니라 이렇게 즐길 수 있는 것들이 많았어요. 체험코너는 크게 3군데로 나누어져 있답니다. 첫 번째는 입구에 있는 군밤, 군고구마 체험/ 두 번째는 중간에 있는 유아~어린이용 썰매 3종 세트(얼음썰매, 눈썰매, 전통눈썰매)/ 세 번째는 끝부분에 있는 어린이~성인 썰매 3종 세트 및 깡통썰매, 짚라인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저희가 이용한 유아~어린이용 썰매 3종 세트를 안내해 드릴게요. 

 

 

1) 얼음 봅슬레이

  봄이는 아직 어리니까 유아 썰매 3종 세트를 즐겼는데 어른들이 놀기에도 충분해요. 전 무서웠는데, 운동신경이 아빠보다 더 좋은 나여님이 봄이와 함께 탔어요. 사실 본인이 더 즐겼다고 합니다. 봄이도 무서워할 줄 알았는데 한 10번은 탔어요. 사람이 많았으면 1번 정도 탈 수 있었을 듯한데 사람이 없어서 정말 원 없이 탔답니다. 

청양 알프스마을 얼음 봅슬레이
청양 알프스마을 얼음 봅슬레이

청양 알프스마을 얼음 봅슬레이 타는 모습

2) 전통 썰매 

봄이가 가장 재밌다고 했던 전통 썰매인데 날씨가 따뜻해져서 얼음이 많이 녹아있는 상태였어요.그래서 방수 신발이 필수랍니다. 

청양 알프스마을 전통 썰매청양 알프스마을 전통 썰매
청양 알프스마을 전통 썰매

청양 알프스마을 전통 썰매 타는 모습

3) 눈썰매 

  유아 눈썰매 3종 세트의 마지막, 타이어 눈썰매장입니다. 경사가 급하진 않지만 상당한 속도감을 즐길 수 있어요. 이때 당시 4살이었던 봄이는 무서웠던지 2번만 탔었어요. 한 가지 아쉬웠던 점은, 타이어 눈썰매를 도착지에서 출발지까지 들고 올라가야 한다는 점. 아빠의 파워가 필요한 곳이었어요. 

청양 알프스마을 눈썰매 타는 모습

 

4) 상급 썰매장 

  알프스마을 끝부분의 상급 체험 코너는 어린이~어른이 즐길 수 있는 곳이에요. 기본 정보에서 말씀 드렸듯이 130cm 이상이 되어야 즐길 수 있답니다. 상급 썰매장은  마치 스키장을 온 것처럼 넓은 공간이었어요. 하지만  봄이는 아직 어려서 여기에서 체험할 수 있는 것은 깡통기차 말고는 없었답니다. 그런데, 깡통기차만을 기대하면서 올라왔는데...약 5시가 넘으니 운행을 종료한다고 해요. 

 

청양 알프스마을 상급 썰매장(오른쪽 깡통 썰매 : 출처,청양 알프스마을 홈페이지)
청양 알프스마을 군밤, 군고구마 체험/ 상급 썰매장에 있는 분식 코너청양 알프스마을 군밤, 군고구마 체험/ 상급 썰매장에 있는 분식 코너
청양 알프스마을 군밤, 군고구마 체험/ 상급 썰매장에 있는 분식 코너


마치며 

  청양 알프스 마을은 동화속 나라에 온 것 같은 신기한 얼음 분수의 환상적인 모습과 놀거리가 가득한 곳이었어요. 청양은 부여와도 가깝기 때문에 부여 롯데 리조트(리조트 안에 아쿠아 가든-수영장이 있어요)를 숙소로 잡은 후, 다음 날 일정으로 부여를 관광할 수 있었답니다. 정말 즐거운 추억으로 가득했던 곳이었기 때문에 저희 가족은 다가오는 1월에 다시 방문할 예정이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