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을 떠나는 봄파

[고창 카페] 고창 대형 이색 식물원 카페 디온실

by 봄파 2022. 11. 1.
반응형

아이들과 다양한 식물을 보고 싶다면 어디로 가야 할까요? 보통 동네 근처 숲이나 식물원을 가야 합니다. 그런데 카페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카페에서 여유롭게 시간을 보내면서 다양한 식물을 볼 수 있는 이색 카페, 고창에 있는 식물원 카페, 화분 케이크로 유명한 디온실 컨서버토리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고창 식물원 카페 디온실 기본 정보 

영업시간 : (평일) 11:00~18:00 (금~일요일) 11:00~21:30, 매주 화요일 휴무
주차장이 있지만 주차 공간이 적기 때문에 카페 앞 도로가에 주차 가능
▶ 베이커리도 운영하고 있어 빵 종류가 다양함
▶ 식물원이 넓기도 하거니와 관리가 잘 되어 있어  매우 쾌적함
▶ 아이스아메리카노(4800원)/카페라떼(5300원)/나머지 대부분 음료류(6000원대)
▶ 다양한 종류의 소금빵과 크로와상, 몽블랑 
▶ 시그니처 디저트인 화분 케이크(블루베리, 딸기, 청포도) : 6000원
▶ 주소 : 전북 고창군 부안면 용산리 43-12 (서해안 고속도로 선운안 IC에서 5분 거리)
    (고창 핑크뮬리에서 2분 거리)


고창 디온실의 식물원 내부 모습

이곳의 시그니처 디저트는 바로 귀여운 화분에 담긴 케이크입니다. 블루베리도 있고, 딸기, 청포도도 있었는데 저희는 블루베리 화분케이크로 주문했어요. 주문하는 곳도 식물원 카페답게 하얀색과 진녹색, 나무색으로 깔끔하게 인테리어가 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베이커리도 운영하고 있어서 빵 굽는 냄새의 고소함이 가득했지요. 

주문을 하고 들어온 순간부터 감탄을 하게 됩니다. 웬만한 식물원보다 관리가 더 잘되어 있는 식물원 카페. 곳곳에서 사장님의 센스와 정성이 녹아있었어요. 식물원 사이사이에 테이블을 배치해 두었고, 중간중간 쉴 수 있는 벤치도 놓여 있었습니다. 그리고 카페 하면 역시 음악이 빠질 수 없는데, '#하만카돈 Aura Studio'가 곳곳에 있어서 이 넓은 평수에서도 모든 공간에서 감미로운 음악을 즐길 수 있었어요.


아이들의 오감 발달에도 좋았던 숲 놀이터 디온실 

자연은 아이들에게 가장 가까운 친구이자, 가장 위대한 교사입니다. 따라서 유아는 온몸으로 자연의 세상을 맛보면서 자신이 궁금한 것에 대해 호기심을 느끼고, 자연 속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면서 발달을 할 수 있습니다. 다행히 디온실은 노키즈존이 아니라 아이들도 즐겁게 디 온실의 모든 공간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아이들이 정성껏 보살핀 식물을 망쳐버리면 안 되니 자연스럽게 안내를 하게 되는데 이 역시 현장에서 바로 하는 생명존중교육이 될 수 있겠지요. 

숲 속을 거니는 것 같은 멋진 공간을 탐험하면서 자연스럽게 자연환경에 대한 관심을 갖게 해 줄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저 희들은 좋은 자리가 날 때마다 옮겨 다니면서 다양한 풍경을 즐겼지요. 다양한 자연 체험을 통해 아이들은 자연을 사랑하고 보호하려는 마음과 타인과 자연물을 배려하고 존중하려는 태도를 갖게 됩니다. 


마무리하며

맛있는 디저트와 오손도손 즐거운 이야기들, 듣기 좋은 음악들, 그리고 보는 것만으로도 편안해지는 자연

그 속에서 길러지는 정서적 안정감, 켜켜이 쌓이는 추억들, 그래서 저희 가족은 이 카페를 잊지 못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