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을 떠나는 봄파

[장성 아이와 가볼만한 곳] 광주 근교 어린이 꼬마 농부 농촌 체험은 장성 하비스트랜드

by 봄파 2022. 10. 30.
반응형

지난 주말 저희 가족은 광주 근교에 있는 전라남도 장성의 하비스트랜드에서 꼬마 농부 체험을 하고 왔습니다. 내돈 내산으로 다녀온 체험인데 정말 만족스러웠기에 포스팅을 남깁니다. 긴 글이지만 제 포스팅을 통해 많은 정보를 얻어가시면 좋겠네요. 미리 방문을 감사드립니다. ^^


아이와 부모 모두 만족한 장성 하비스트랜드

자연은 우리 인간들의 좋은 친구입니다. 우리와 함께 살아가는 다양한 동식물과 하루하루 달라지는 자연의 변화는 아이들에게 호기심과 관찰력을 길러줍니다. 그리고 이런 자연과의 교감을 통해 아이들은 정서적인 안정감을 얻을 수 있지요. 하지만 요즘 도시에 살 고 있는 아이들은 이런 자연과 친해질 수 있는 기회가 없는 게 현실입니다. 장성 하비스트랜드는 자연에 관심을 갖고, 자연 속에서 다양한 체험 활동을 하면서 자연을 접하지 못하는 아이들에게 부족한 역량과 감성을 채워줄 수 있었습니다. 더불어 아이들이 활동을 하는 동안 부모님들은 캠핑장을 방불케 하는 쉼터에서 휴식을 할 수 있고, 활동 후에도 1시간 동안 쉼터에 있는 놀이 시설을 즐길 수 있어 굉장히 만족스러웠답니다.


장성 하비스트랜드의 기본 정보

위치 : 전남 장성군 남면 청양길 46-16
영업 시간

주중 : 10시 ~ 17시 (1부 : 10시~13시, 2부 : 14시~17시)
주말 : 10시 ~ 17시 30분(1부 : 10시~13시 30분, 2부 : 14시~17시 30분)

주말 체험 안내

출처 : 장성하비스트랜드 홈페이지

위의 내용 간편 정리,
1. 체험 시간은 1시간 40분, 이용시간은 3시간 30분 
2. 아이들 체험 시간 동안 부모님들은 편하게 쉴 수 있는 텐트와 쉼터에서 휴식
3. 매월 체험 프로그램 변경(카톡 공지) (11월 체험은 자연물 보물 찾기, 나만의 리스 꾸미기, 해바라기 심기, 고구마 혹은 감 따기)
4. 예약은 카톡 채널에서 가능(체험비 4만 원, 부모님 입장료 등 추가 요금 없음)
5. 아이들 활동 사진은 링크로 보내주심(사진 퀄리티 굿!)

하비스트랜드 카카오톡 채널 링크(카톡 응답도 빠르고 친절해요)

 

하비스트랜드

농촌 원예 문화 체험교육농장 입니다. 가족, 유치원, 학교, 지역아동센터 체험프로그램 진행

pf.kakao.com


장성 하비스트랜드에서 어떤 주말 체험 활동을 할까?

저희 가족은 주말 체험 활동 중 1부에 참여하였습니다. 10시까지 도착을 하면 하비스트랜드 대기 장소에서 잠시 대기 후 이날 수업해주실 선생님의 간단한 안내를 들은 후에 야외 셀프 체험장으로 이동을 합니다. 이때 체험 바구니와 탐험 가복을 나눠줍니다.

하비스트랜드 주말 체험 대기 장소
▲ 하비스트랜드 주말 체험 대기 장소 ▲
하비스트랜드 주말 체험 야외 셀프 체험장
▲ 하비스트랜드 주말 체험 야외 셀프 체험장 ▲

야외 셀프 체험장에서 간단히 짐을 정리한 후 10시 30분까지 탐험가 복으로 갈아입고 체험장인 소나무 밭으로 이동을 합니다. 이때 주의할 점, 꼭 바구니를 챙겨가세요. 아이들 체험할 때 필요하거든요. 깜빡하고 안 가져가면 다시 가지러 가야 한답니다. 저 역시 선생님의 말씀을 깜빡하고 그냥 갔다가 다시 가지러 갔어요.

▲ 하비스트랜드 주말체험 탐험가 복 ▲

소나무 밭에서 아이들과 잠시만 안녕을 한 후 부모님들은 다시 야외 셀프 촬영장으로 돌아갑니다.

하비스트랜드 주말체험 장소 소나무 밭
▲ 하비스트랜드 주말체험 장소 소나무 밭 ▲

주말 체험 활동은 자연 속에서 보물 찾기를 하고 찾은 보물을 이용해서 나만의 리스를 만듭니다. 여기에서 자연 속 보물이란 숲 속에서 찾을 수 있는 솔방울과 나뭇잎이에요. 그리고 해바라기 심기 활동을 하고 소중한 해바라기 씨앗을 심은 화분은 집으로 가져와서 계속 키울 수 있어요. 지난 일주일 동안 해바라기가 싹을 틔우고 많이 자랐어요. 하루가 다르게 자라는 새싹을 보니 생명의 위대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다음으로 고구마 혹은 감 따기를 하는데, 이번 주에는 감 따기가 진행되었어요. 봄이가 예전부터 감나무를 보고 감을 따고 싶다고 했었는데 소원이 성취되었어요. 모든 체험을 마치고 돌아오는 봄이의 가벼운 발걸음과 미소 속에서 얼마나 즐거웠는지 안 보고도 알겠더라고요.

▲ 하비스트랜드 주말체험 자연물 보물 찾기와 나만의 리스 만들기 ▲
▲ 하비스트랜드 주말체험 자연물 보물 찾기와 나만의 리스 만들기 ▲
하비스트랜드 주말체험 감따기와 해바라기 심기
▲ 하비스트랜드 주말체험 감따기와 해바라기 심기 ▲
하비스트랜드에서 주말 체험을 마치고 돌아오는 봄이
▲ 하비스트랜드에서 주말 체험을 마치고 돌아오는 봄이 ▲


장성 하비스트랜드 야외 셀프 체험장은 어떤 곳이지? 

아이들이 체험 활동을 하는 동안 부모님들은 이곳 야외 셀프 체험장에 있는 텐트와 자연 속에서 휴식 시간을 보낼 수 있었어요. 비록 1시간 20분이지만 이 짧은 시간도 부부끼리 단 둘의 휴식을 할 수 있는 소중한 순간이지요. 아이들이 체험을 마치고 돌아오면 11시 50분이 되는데, 그 이후 13시까지 이곳에서 자유 시간을 보낼 수 있어요. 저희 가족은 간단히 점심을 먹고 남은 시간은 자연 속에서 마음껏 놀았어요.

장성 하비스트랜드의 야외 셀프 체험장은 텐트 외에도 넓은 공터에 에어바운스와 놀이 기구, 트램폴린, 미끄럼틀 등 아이들이 시간가는 줄 모르고 신나게 놀 수 있는 것들이 많이 있었어요. 정말 캠핑에 온 것 처럼 어느덧 아이들끼리 친구가 되어서 함께 노는 모습을 볼 수도 있었답니다.

▲ 하비스트랜드 주말 체험 야외 셀프 체험장 ▲
▲ 하비스트랜드 주말 체험 야외 셀프 체험장 ▲
▲ 하비스트랜드 주말 체험 야외 셀프 체험장 ▲


장성 하비스트랜드 주말 체험 이용 후 몇가지 팁

야외 체험장 텐트 안에 콘센트가 있어요 

장성 하비스트랜드 주말 체험을 보다 재미있고 실속 있게 이용하기 위한 몇 가지 팁을 공유해드릴게요. 아이들의 체험 활동을 마친 후 보통 야외 체험장에서 점심을 먹게 됩니다. 점심을 위해 버너를 가져가 볼까 했는데, 캠핑장은 아니기 때문에 화재 예방을 위해 가져가지 못했어요. 그런데 텐트장에 콘센트가 있지 뭡니까. 그러면 전기 그릴도 가져갈 수 있고, 쌀쌀할 때나 더울 때 전기난로나 선풍기를 이용할 수 있겠지요. 

정수기가 있어서 뜨거운 물 이용 가능해요 

점심으로 컵라면을 생각했는데 걱정이 됐어요. 아! 뜨거운 물을 못 구하면 어떡하지? 하지만 걱정할 필요가 없답니다. 정수기와 전자레인지가 있기 때문에 뜨거운 물 혹은 전자레인지로 조리할 수 있는 다양한 요리를 먹을 수 있어요. 저희 가족은 다음 계절에 다른 체험을 할 때 다시 올 예정인데 그때는 더욱 다양한 요리를 준비할 계획이에요. 

장성 하비스트랜드에서는 학교 현장체험학습 및 방문 체험학습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어요

유치원, 초등학교에서도 매년 현장체험학습 계획을 세우겠죠? 장성은 광주 근교이기 때문에 광주에 있는 유치원이나 초등학교에서 현장체험학습을 가기 좋을 것 같아요. 천연염색, 모종 심기, 다육식물 심기, 발효식품 만들기, 백향과청 만들기, 목공, 수확체험, 그리고 레크레이션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어서 현장체험학습 장소로 아주 좋을 것 같습니다. 

출처 : 하비스트랜드 홈페이지

장성 하비스트랜드에는 키즈 풀빌라도 있어요 

아, 이걸 방문해서야 알게 되었네요. 하비스트랜드 안에 키즈 풀빌라도 운영 중이었어요. 총 2층으로 각 층에 거실, 어른방, 아이방이 있고 건물만 69평에 야외 놀이 시설이 300평, 화장실도 4개, 거기에 실내 온수 풀장, 키즈레이싱장까지. 8인 기준(14인까지)에 평일은 59만 원, 금요일과 일요일이 79만 원, 토요일은 98만 원. 3 가족이 함께 가면 가격적인 부담도 줄어드는데 야외 놀이시설도 엄청 좋아 보였어요. 금요일에 가서 다음날 주말 체험까지 하고 오면 부모님도 아이들도 좋은 여행이 될 것 같습니다. 저희 가족이 조만간 다녀와서 후기를 남겨봐야겠어요. 

▲ 하비스트랜드 키즈풀빌라(출처 : 하비스트랜드 홈페이지)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