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을 떠나는 봄파

청양 알프스마을 얼음 축제 눈썰매장, 주차장, 체험, 식당 정보(2023년 버전)

by 봄파 2023. 1. 18.
반응형

청양 알프스마을 얼음 축제가 작년에 비해 업그레이드가 되어서 돌아왔습니다. 이번 주말에 다녀온 후기를 통해 작년과 달라진 점을 중심으로 눈썰매장, 주차장 정보, 다양한 체험, 식당과 관련된 내용을 포스팅하겠습니다. 

 

<참고 할 포스팅 : 작년에 다녀 온 청양 알프스마을 얼음 축제 정보>

 

겨울 왕국 청양 알프스 마을에서 얼음 분수 축제와 눈썰매 즐기기

오늘은 12월 23일부터 임시 개장을 시작한 청양알프스마을의 '칠갑산 얼음분수 축제 및 알프스마을 눈썰매장 ' 으로 여행 계획을 하시는 분들을 위해 작년에 다녀왔던 후기를 통해 정보를 공유해

kkm3503.tistory.com

 

2023 청양 알프스마을 얼음 축제 기본 정보(달라진 점 중심)

 

▷ 주차장 : 크게 3곳으로 나뉘어져 있어요. 

순서대로 제1 주차장, 마을회관 주차장, 제2 주차장

행사장에서 가까운 순서대로 제1 주차장, 마을회관 주차장, 제2 주차장으로 구분되어 있어요. 아침 일찍 오지않는 이상 제1 주차장에 주차하는 것은 어려울 것 같더라구요. 월요일 13시경에 도착했는데도 제 2 주차장에 주차를 하였답니다. 


▷ 행사 일정 : 2023년 2월 12일까지 

설 연휴에도 정상 운영하네요. 21일~24일까지 09시 ~ 21시 운영(설 당일인 22일에는 11시 개장) 

작년과 달리 야간 운영도 합니다. 주중에는 20시까지, 주말에는 21시까지 야간 개장을 하네요.(불빛+미디어아트쇼)

 

▷ 썰매장 정보 

 - 유아 썰매장 : 기존 3종에서 신규 3종 증설(기존 3종 : 봅슬레이, 기본눈썰매, 얼음썰매/신규 3종 : 바이킹, S자, 콩콩이

 - 상급 썰매장 : 봅슬레이(중/대), 눈썰매(중/대). 얼음썰매 (키 130cm 이상)

 

▷ 다양한 체험 증설 

 - 기존 빙어 낚시는 없어졌지만, 빙어 잡기, 달고나, 트램폴린, 동물 먹이주기 추가, 고구마와 군밤 굽기 증설 

 

▷ 입장권 및 썰매 종일권

입장권은 현장 구매하셔도 가격은 동일하고, 썰매 종일권만 네이버 예약시 할인이 됩니다.(물론 현장 구매도 가능합니다.) 네이버 예약시 주의할 점은 당일 예매는 불가능하다는 점! 

 

 


 

2023 청양 알프스마을 얼음 축제 눈썰매장 

청양 알프스마을 눈썰매장은 크게 2곳으로 나뉘어집니다. 유아 눈썰매장상급 눈썰매장이지요. 유아 눈썰매장에는 기존 3종(봅슬레이, 눈썰매, 얼음눈썰매)와 신규 3종(S자, 콩콩이, 바이킹 눈썰매)가 있어요. 기존 3종은 보호자와 함께 탑승할 수 있지만, 신규 3종은 보호자가 함께 못탄다는 점 주의해주세요. 

 

청양 알프스마을 눈썰매(유아), 봅슬레이(유아)

이번에 새로 생긴 눈썰매 3종은 유아용 봅슬레이장 바로 옆에 있어요. 만 4세 이상 ~ 만 10세 미만 이용이 가능하며, 보호자 동반 답승이 금지된다고 안내가 되어 있네요. 저희가 탈 때에는 S자 눈썰매는 보수중이어서 못타봤어요. 이중에서 저희는 콩콩이만 탔어요. 이제 막 만 4세가 되어서 혼자 타는 것을 무서워할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잘 탔어요. 벌써 이렇게 자랐나 감회가 새로웠답니다. 

청양 알프스마을 콩콩이 눈썰매

 

바이킹 눈썰매는 생각보다 경사가 급해서 내년에 다시 도전하기로 했답니다. 함께 간 만 5세 언니는 신나게 잘 탔어요. 

청양 알프스마을 바이킹 눈썰매

 


 유아용 눈썰매장에서 얼음 조각 구경도하고 사진도 찍으면서 위로 올라가면 또다른 체험장이 나옵니다. 이 곳에는 상급 눈썰매장과, 얼음눈썰매, 그리고 짚라인이 있었어요. 육아에 충실했던 저희는 상급 눈썰매장에서 놀지 못했지만 아이들이 자라면 함께 놀 수 있겠죠? 

눈썰매장 방역소독 시간이 있으니 참고하셔서 즐겁게 즐기시기를 바랄께요. 

청양 알프스마을 상급 썰매장

상급 썰매장 옆에 얼음썰매장이 있어요. 이곳은 전통 눈썰매를 탈 수 있는 곳이라 그런지 남녀노소 불문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더라구요. 하지만 어린 아이들은 아직 혼자 눈썰매를 탈 수 없으니 아빠와 함께 탔답니다. 이 때 아빠들은 팔 근육(삼두) 운동을 빡시게 하실 수 있는 기회입니다. 

청양 알프스마을 얼음썰매장(혼신의 힘을 다한 후 방전)


 

2023 청양 알프스마을 얼음 분수 포토존 

청양 알프스마을이 유명해진 이유이기도 한 얼음 분수에서 인생샷을 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조심해야 할 점은 얼음 분수 바닥도 빙판이라는 점. 인생샷 건지려다 디스크가 터질 수 있어요. 그러니 항상 조심 조심! 구두는 최대한 자제해주세요. 

입구에 있는 얼음 분수에서도 사진을 많이 찍으신데요, 인생샷 단 한 장만 건지고 싶다고 생각하신다면 체험장 제일 위에 가장 큰 얼음 분수가 있으니 거기에서 찍으셔도 됩니다. 그 곳은 미끄러지지 않도록 포토존을 따로 설치했어요. 그리고 줄을 서서 사진을 찍는데 앞, 뒤의 사람들끼리 서로를 찍어주는 상부상조를 자연스럽게 할 수 있답니다. 

얼음 분수와 눈 조각은 중간 중간에도 많이 있어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포켓몬, 역사적 위인, 영화 등 다양한 테마로 눈 조각이 있었답니다. 다만 지난 주말에 비가 와서 그런지 많이 녹아 있었어요. 그래서 한창 보수를 하시는 모습을 볼 수 있었어요. 


 

2023 청양 알프스마을 체험 

청양 알프스마을에는 얼음 분수와 눈 조각, 그리고 눈썰매도 있지만 이번에 다시 가보니 체험 프로그램이 많아졌어요. 예전에는 입장권을 발권하는 체험장 입구에 고구마와 밤 굽기, 그리고 체험장 올라가는 옆 하천에서 빙어 잡기 체험이 있었어요.(빙어 낚시는 없어졌고 빙어 뜨기 체험이 새로 생겼어요) 그런데 이번에 가보니 상급 썰매장 옆에 새로운 체험 장소가 생겼더라구요. 

 

군것질 코너 옆 통로를 지나면 간이 다리가 있고 그 다리 너머에 체험 장소가 있습니다. 

이 체험 장소에는 군밤, 군고구마 굽기 체험, 달고나 체험, 트램폴린, 동물 먹이주기, 깡통기차 체험을 할 수 있어요. 이 체험들은 따로 체험권을 구입을 해야하는데요, 키오스크에서 발권을 하면 됩니다. 동물 먹이주기 체험(1,000원)을 제외한 나머지 체험들의 가격은 5,000원이었어요. 

 

달고나 체험을 가장 먼저 하였는데, 마음에 드는 틀을 고르고 설탕을 녹이는 일은 아이가 한답니다. 봄이는 하트를 골랐는데 그 이유를 물어보니 엄마, 아빠를 너무 사랑해서 골랐다고 하는군요.

생애 처음으로 달고나 뽑기를 했는데 성공! 성공을 하게 되면 오곡쌀을 상품으로 받을 수 있답니다. 

이번에는 군밤 굽기를 했어요. 통나무 장작에서 군밤을 굽는데 생각보다 정성이 들어가지만 제법 재미있었어요. 군밤이 구워지길 기다리는 아이들의 모습이 너무 귀여웠어요. 군밤이 잘 구워지면 껍질이 자연스럽게 까지더라구요. 군고구마도 구입을 했는데 개인적으로는 군밤의 승리였습니다. 정성이 들어가서 그런지 군고구마보다 더 맛있었어요. 

시간이 늦어져서 그런지 트램폴린과 동물 먹이주기 체험은 인기가 없네요. 염소와 토끼들이 먹이를 줄 아이들을 애타게 찾고 있었습니다. 

깡통기차 체험은 이번에도 못했네요. 5시 30분까지 발권이 되어야합니다. 그 시각이 지나면 매진이 되더라구요. 신나게 깡통기차를 타는 모습을 바라만 보았어요. 운전하시는 분의 흥이 장난아 아니어서 정말 즐거울 것 같았어요. 


 

2023 청양 알프스마을 먹거리 

청양 알프스마을 곳곳에 식당이나 카페, 군것질 코너가 있어요. (체험장 입구, 상급 썰매장 옆) 총 1호~4호 식당이 있었는데요, 각 식당마다 메뉴가 조금씩 달라집니다. 1호와 2호는 체험장 입구에, 3호와 4호는 상급 썰매장 옆에 있습니다. 2호 식당에서는 체험할 때 잡은 빙어를 튀겨주네요.  

 

마치며 

2023년에도 열린 청양알프스마을 얼음 축제는 정말 인기가 많은 곳이었어요. 그래서 사람이 엄청 많았답니다. 주말에는 정말 주차에만 시간이 엄청 걸릴 듯해요. 아침 일찍 출발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이번에도 역시 신나는 눈썰매에 아름다운 포토존, 그리고 옛 추억에 잠기는 체험, 오감이 만족스러운 여행이었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