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을 떠나는 봄파/커피 여행

[광주 월산동] 카페 무등 : 무등시장 주변 소금빵과 디저트 맛집 카페

by 봄파 2024. 5. 20.
반응형

 언제부터인가 소금빵은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디저트 메뉴가 되었습니다. 광주 월산동 무등 시장 주변에 소금빵과 디저트 맛집 카페가 있다는 소문을 듣고 다녀왔어요. 오늘은 카페 무등에 다녀온 후기를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b카페 무등 기본 정보 

⊙ 위치 : 광주 남구 군분로34번길 4-1 1층

카페 무등은 무등시장 주변의 주택가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이런 곳에도 카페가 있었구나 싶은 곳에 보석처럼 숨어 있지만 찾기에는 어렵지 않았어요.

카페 주차장이 없어 주차하기 좀 어려울 수 있다는 것이 단점입니다. 저희는 다행이 카페 바로 앞에 자리가 생겨서 주차에 성공! 

⊙ 주차 정보 : 무등시장 공영 주차장 타워가 공사중에 있지만 공사 일정이 늦어지고 있어 안타깝네요. 주변 골목에 눈치껏 주차를 해야합니다. 

 

⊙ 영업 시간 : 12시 ~ 21시 (휴무 : 매주 목요일) 

 

 

⊙ 특징 

- 소금빵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 와볼만한 곳 
- 소금빵만 맛있는게 아닙니다. 다른 디저트류 (파이나 케익)도 맛있어요. 
- 혼자 조용히 책을 읽거나 간단히 업무를 보기에도 좋은 좌석이 있어요. 
- 사장님이 상냥하세요. 
- 홀케이크나 다른 디저트류를 많이 예약해서 포장해 가더군요. (네이버로 예약 가능)
- 애견 동반 가능 

<b카페 무등 내부 인테리어 

카페 무등의 내부는 생각보다 넓었어요. 그리고 동네에 있는 카페 중에서 비교적 인테리어에도 신경을 많이 쓰신 느낌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우드&화이트 인테리어라 좀 더 호감이 가는 공간이었지요. 

 

내부 조명 역시 최대한 자연광을 살리고 조금 어둡다 싶을 정도로 낮은 조도의 조명을 사용하였어요. 덕분에 차분한 분위기의 카페 내부를 만들 수 있었죠. 

 

혼자 조용히 책을 읽거나 일을 하시는 분들은 벽면을 바라보는 2인용 책상에 자리를 잡습니다. 

 

실내에 있는 화장실은 카페 규모에 비해 상당히 넓었고 깔끔하게 관리가 잘 되어 있었어요. 


<b카페 무등 메뉴 후기 

  소금빵류의 가격은 가장 기본인 빠사삭 소금빵이 2800원으로 가장 저렴했어요. 저희는 4500원 쪽파크림치즈 소금빵을 먹었는데, 쪽파의 살짝 알싸한 향과 크림치즈의 조합이 잘 어울렸어요.

  다른 메뉴들도 고메 버터와 말돈 소금 등 좋은 재료를 사용하는 것을 감안하면 합리적인 가격으로 맛있는 디저트를 맛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커피류 역시 적당한 가격이네요. 

 

저희가 방문했을 당시에 딸기가 끝물이라 딸기 초코 케이크를 할인하시더군요. 딸기가 덜 맛있어서 디저트류를 할인해서 판매하는 곳은 또 처음이었어요. 양심적이십니다! 

 

 

원래 파이에 올려주는 아이스크림인데 방금 만들었다며 맛을 보라고 서비스로 주시더군요. 인심도 훌륭하십니다! 이


<b마치며

지금까지 무등시장 주변에 있는 소금빵과 디저트 맛집 카페 무등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 혼자만의 여유를 즐기고 싶을 때 부담 없이 다시 한 번 방문하고 싶은 카페였어요.

봄파의 모든 포스팅은 
업체의 후원, 음식 제공 등이 없는
솔직한 마음을 기본으로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