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낭만적 일상생활 정보

광주 테슬라 슈퍼차저 (유스퀘어) 이용기(주차비 팁)

by 봄파 2024. 8. 6.
반응형

광주광역시에는 테슬라 슈퍼차저가 3곳 있습니다. 광산구 (첨단 보이저 첨단 건물6층), 서구 (홀리데이인 호텔 지하 주차장), 그리고 이번에 제가 방문하게 된 서구 (광천동 유스퀘어 주차장 3층)이죠. 오늘은 유스퀘어에 있는 슈퍼차저를 이용한 후기에 대해 포스팅해보겠습니다. 


1. 목적지를 '슈퍼차저'로, 배터리 프리컨디셔닝

테슬라 자체 네비게이션의 목적지를 '○○슈퍼차저'로 검색을 하면 현재 충전 가능한 대수 및 충전 속도 등과 같은 정보 및 배터리 프리컨디셔닝이 자동으로 실행이 됩니다. 

※ 프리컨디셔닝이란? 
테슬라 차량이 슈퍼차저 목적지를 설정을 하게 되면 자동으로 시작됩니다. 즉, 차량이 알아서 최적의 상태로 충전을 준비하도록 돕습는 기능이지요. 
프리컨디셔닝은 배터리 온도를 자동으로 적절하게 조절함으로써 최대 충전 속도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충전 시간을 단축 시킬 뿐만 아니라 배터리의 열화 속도를 줄여 장기적으로 배터리의 수명을 연장할 수 있도록 해주지요. 


2. 유스퀘어 슈퍼차저 정보 및 후기 

광주광역시 유스퀘어에는 최대 250kw로 충전이 가능한 슈퍼차저 6기 완속 데스티네이션차저 3기(무료)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저는 혼잡한 시간대를 피하기 위해 저녁 10시 넘어 무료 주차 가능 시간인 딱 30분만 충전하는 것을 목표로 하였습니다. 

★ 주차비 저렴하게 충전 할 수 있는 방법 ★

먼저, 유스퀘어 주차장의 주차비는 30분 무료,  30분 초과시 10분당 700원, 1시간 초과시 1시간당 4200원입니다. 

 

1. 무료 회차 시간 이용 

유스퀘어 주차장의 무료 회차 가능 시간은 30분입니다. 이는 프리컨디셔닝이 잘 되어 있는 경우 20% 에서 80%로 충전이 가능한 시간이었어요. 정말 어마어마한 충전 속도였습니다. 

 

2. 유스퀘어 시설 이용 

가장 대표적으로 CGV를 이용하면 3시간 무료 주차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테슬라 슈퍼차저의 경우 완충이 되었는데 계속 충전을 하면 점거료가 발생하지요. 제가 슈퍼차저에서 자주 이용하는 방법인데, 일단 슈퍼차저로 70% 정도 충전을 해 놓은 다음(20% 남은 상태에서 간다면 15분~20분 걸립니다.), 데스티네이션 차저로 이동을 합니다. 80%로 충전 설정을 해놓은 후 마음 놓고 영화를 보고 나오면 딱 좋습니다. 

 

3. 주차비 700원으로 완충까지! 

저같이 충전만을 목적으로 가는 경우에는 어쩔 수 없이 주차비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입차한 시간을 잘 확인하신 후 35분이 지난 시점에 차에서 나와 정산소로 갑니다. (예를 들어 11시에 입차시 11시 35분에 사전 정산소로) 그리고 10분 이용 금액인 700원만 사전 정산을 합니다. (사전 정산소는 유스퀘어로 들어가는 3층 입구에 있습니다.) 사전 정산을 하는 경우 정산 시점에서 30분이내에 출차를 하면 추가 금액이 없기 때문에 입차 시점에서 1시간 안에만 출차하면 됩니다. 그럼 웬만해서는 완충이 가능하죠. 

 

슈퍼차저에서 충전을 하면서 잠시 여유를 가져봅니다. 온전히 소중한 나만의 시간을 즐길 수 있죠. (아빠들은 공감이 되시겠죠?)

 

여유로운 시간 동안 차 안에서 바라보는 야경의 모습이 더욱 아름다워 보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