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을 떠나는 봄파/제주도 한 달 살기

[서귀포시] 달팽이 식당 : 부모님과 아이 모두 만족하는 숯불고기와 청국장 맛집(애견 동반 가능)

by 봄파 2024. 5. 15.
반응형

오늘은 남녀노소 불문하고 먹기 좋은 숯불고기와 직접 기른 콩으로 만든 구수한 청국장이 일품인 제주도 서귀포시 안덕면에 있는 '달팽이 식당'에 다녀온 후기를 포스팅합니다. 


달팽이 식당 기본 정보 

달팽이 식당은 청국장+숯불고기 단일 메뉴를 판매하는 식당이에요. 그래서 청국장 특유의 냄새를 싫어하는 분들에게는 추천드리지는 못하지만, 그 향과 맛이 진하지 않고 적당하게 구수하고 감칠맛이 나기 때문에 숯불고기와 함께 도전해보실 분들에게는 추천드려요. [애견동반 가능]

 

◎ 위치 :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일주서로 1322-1 '달팽이 식당' 

◎ 영업 시간 : 11시 ~ 3시(라스트 오더 2시 30분), 일요일 휴무 

◎ 주차 : 달팽이 식당 뒷쪽으로 넓은 주차장이 있음

★ 찾아갈 때 참고할 점

-  네비로 '달팽이 식당' 주소를 검색해서 가면 천변에 있는 일주서로 길로 안내를 해서 운전하기 어려워요. 경로에 '창천교'를 추가하시면 방향에 따라 더 쉽게 찾아가실 수 있을 것 같아요. 
- 음식은 2인부터 주문 가능합니다. 

왼쪽길이 일주서로, 오른쪽길이 창천교 통해서 가늘길

 

◎ 메뉴 : 메뉴는 단일 메뉴입니다. 초등학교 저학년까지는 어린이 메뉴로 8천원에 숯불고기를 주세요. 


달팽이 식당 내부 모습 

달팽이 식당 내부는 주로 4인용 테이블이 많이 있었어요. 청국장집스럽지 않고 오히려 레스토랑의 느낌을 줍니다.

'버닝 치즈'라는 이름도 눈길을 끄는데요, 

그 이유인즉슨 점심은 달팽이 식당으로 청국장과 숯불고기를 판매하고, 저녁에는 '버닝 치즈'로 스위스 가정식인 라끌렛을 판매한다고 합니다. 

단체룸도 준비되어 있네요. 미리 예약하시면 단체방에서 6인 이상 식사하실 수 있습니다. 


달팽이 식당의 메뉴 한 차림 

정갈하게 차려 나온 숯불고기와 반찬이에요. 달콤하면서 감칠맛이 나는 숯불고기는 남녀노소 불문, 전세계의 입맛을 사로잡은 맛이죠. 거기에 달걀 간장 조림과 콩나물은 아이들이 먹기에도 충분합니다. 

그리고 고기가 식으면 뻣뻣해지기 때문에 어느 정도 촛불로 따뜻함을 유지시켜 줍니다. 

2인분의 밥과 청국장을 넣어 비벼 먹을 밥그릇이에요. 정말 맛있게 먹느라 비벼 놓은 사진을 찍을새가 없었네요. 


마치며 

저와 제 아내는 기본적으로 청국장에 대한 거부감이 없어서 정말 맛있게 먹었어요. 냄새가 엄청 진한 청국장이 아니라 처음 시도하시는 분들도 어렵지 않게 접근할 수 있는 깊이의 청국장이랍니다. 지친 제주도 여행 일정 중에 아이, 부모님 혹은 애견과 함께라면 한 끼 정도 든든한 청국장과 숯불고기를 먹고 기운을 내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