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을 떠나는 봄파/제주도 한 달 살기

[애월] 제주도 여행 중 급하게 프린트와 스캔을 해야할 때 애월읍사무소 방문하기

by 봄파 2024. 5. 29.
반응형

다른 지역으로 여행 중 급하게 프린트를 해야할 때가 있습니다. 저 역시 제주도 한 달 살기 중 프린트와 스캔을 해야할 상황이 발생했어요. 오늘은 제주도 여행 중 프린트와 스캔 문제를 해결해준 애월읍사무소를 방문한 후기를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애월읍 사무소에서 프린트 및 스캔하기 

여행중에 프린트와 스캔을 해야할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가장 먼저 생각한 곳은 편의점이었어요. 
편의점에서 프린트를 하기 위해선 먼저, 
그 편의점이 '프린팅박스'가 있는 곳인지 확인을 해야 합니다. 

그런데 제주에는 '프린팅박스'가 설치된 편의점이 
제주시에 가야 있더라고요. 

그리고 더 큰 문제는 스캔은 못한다는 점. 

두 번째로 생각한 곳은 'PC방' 
애월읍 주변에 PC방은 없었습니다. 역시 제주시에 가야하더라고요. 
스캔도 가능하겠지만 너무 멉니다.


 이렇게 마지막으로 선택한 곳이 바로 애월읍 사무소였습니다. 

'읍사무소에 프린트가 있겠어. 읍사무소라 별로 크지도 않을 것 같은데... 그래 프린트가 있다치자. 스캐너는 없을거야' 라고 생각을 했지요. 하지만 도착을 해보니 완전한 저의 착각이었습니다. 애월읍사무소는 동네 주민센터와 차원이 달랐어요. 

 

주차장도 엄청 넓고, 전기차 충전 시설도 있었습니다. 건물 자체도 세련되고 관리가 잘 되어 있었어요. 그리고 아래 사진처럼 휴식을 가질 수 있는 쉼터도 있었습니다. 책도 읽을 수 있었어요. 

 

 저의 최종 목적인 '프린트하기'를 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한글과 마이크로오피스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어 관련 서류를 아무 문제 없이 출력할 수 있었어요. 거기에다 스캐너까지 딱!! 그것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었지요. 


마치며

애월읍사무소에 방문한 덕분에 갑자기 필요한 출력 및 스캔 업무를 처리할 수 있었어요. 물론 공공 기관에서 무료로 방문객들을 위한 서비스 차원으로 제공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무분별하게 출력을 하면 안되겠죠? 더불어 여러명이 사용하는 기기이기 때문에 문서 삭제를 잘 하고 오셔야 합니다.

 

여러분들도 제주도 애월읍 여행 중 갑자기 프린트나 스캔을 해야할 상황이 발생한다면, 고민하지 마시고 애월읍사무소를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