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을 떠나는 봄파/제주도 한 달 살기

[대정읍] 노을해안1014 : 제주도 아이와 함께 전기바이크(스쿠터) 타고 돌고래 투어(돌고래 만나는 꿀팁 공개)

by 봄파 2024. 5. 31.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주도 한 달 살기 여행중 노을해안1014의 전기바이크(스쿠터)를 타고 아이와 함께 특별한 경험을 한 후기를 알려드립니다. 탁 트인 노을해안도로를 따라 신나게 달리고 운이 좋으면 돌고래까지 만날 수 있었던 노을해안1014 전기바이크 투어, 지금부터 생생하게 들려드리겠습니다. 


노을해안 1014 전기바이크 투어 코스 및 가격 정보 

  노을해안1014는 전기바이크 체험을 함께 운영하는 이색적인 카페랍니다. 수월봉 근처에서도 전기바이크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이 있는데 그 곳은 오토바이에 번호판이 달려있지 않아요. 반면에 노을해안1014 전기바이크에는 번호판이 달려있죠. 
그말인즉슨, 보험 가입이 되어 있다는 사실! 기왕이면 보험 가입이 되어 있어 안전하게 체험할 수 있는 곳을 선택해야겠죠? 
(※대인/대물 보장한도 내에서 보장, 자차는 X기 때문에 장비 파손에 대한 수리비는 지급해야함)

 

 참! 전기오토바이를 타려면 운전면허증이 있어야 합니다. 더불어 운전면허가 있어도 자전거를 못타는 분들은 타기 어려울거에요. 

 
전기바이크 체험 코스는 크게 카페를 기준으로 위쪽 수월봉 - 엉알해변-차귀도포구를 갈 수 있는 코스, 
카페를 기준으로 아래쪽 뿔소라 공원이 있는 신도리와 영락리 해변을 이동하면서 돌고래를 볼 수 있는 코스, 로 나뉘어집니다. 이 중 뿔소라 공원은 최근 웰컴투삼달리에 나와서 유명해진 곳이지요. 

 
전기바이크 체험 이용료는 아래와 같습니다. 저희는 돌고래를 보는 것이 목적이어서 넉넉하게 80분 코스로 이용을 했지요. 

(40분)코스1인승
2인승
10000원
15000원
(60분)코스1인승
2인승
15000원
22000원
(80분)코스1인승
2인승
18000원
25000원
(100분)코스1인승
2인승
20000원
30000원

※ 전기오토바이 이용시 카페음료 1천원 할인
 


노을해안 1014 카페 정보 

노을해안1014는 카페를 함께 운영하고 있어요. 아메리카노 가격도 4500원으로 제주도 물가 대비 굉장히 저렴한 편이에요. 거기에다 전기오토파이 체험시 1000원 할인까지 해주고 있답니다.

 
저 멀리 구름 아래 보이는 것은 무엇일까요? 
바로 한라산이랍니다. 

 
카페 내부도 상당히 정돈이 잘 되어 있어서, 체험을 마치거나 돌고래가 출몰하는 해질무렵 시간대까지 기다리게에 좋아요.


아이와 함께 전기오토바이 투어 다녀온 후기 

저희 가족이 전기오토바이 체험으로 노을해안1014를 선택한 이유는 바로 아이와 함께 2인용을 탈 수 있었기 때문이에요. 물론 보험 적용도 된다는 점이 컷지요.

 
탈 순서가 되면 남자 사장님께서 연수를 친절하게 잠깐 해주십니다. 

 
아이와 함께 탈 경우에는 아래 사진처럼 뒤에 등받이가 있는 오토바이를 탑니다. 최대한 뒤로 밀착을 해서 아빠 등과 등받이 사이에 아이가 딱 끼워지게 밀착하면 됩니다. 

 
제주도의 바다 향기를 머금은 바람을 맞으며 신나게 달려봅니다. 적응하는데 시간이 아주 잠깐 걸리지만 금방 익숙해져서 쉽게 탈 수 있었어요.

 

사장님께서 "오늘은 돌고래를 봤다는 손님이 없으시네요."라고 말씀을 하셨지만, 날씨가 좋아 볼 수 있을 거라는 희망을 안고 기다렸어요. 결국 저희는 보지 못했어요. 아래 사진처럼  바다의 기운을 빌어 기도를 했는데 말이죠. 

 

 
저희는 보지 못했지만 여러분들을 위해 노을해안에서 돌고래를 만나는 꿀팁을 안내하기 위해 정보를 찾아봤습니다. 


노을해안에서 돌고래를 만나는 꿀팁

제주 노을해안로에서 돌고래를 만날 확률을 높이려면 다음 꿀팁을 참고하세요!🐬✨

 
1. 시간대를 잘 공략하자 : 돌고래는 주로 아침 일찍 또는 늦은 오후에 활동하는 경향이 있어요. 특히 해가 뜨거나 질 무렵에는 먹이 활도을 위해 연안 가까이 접근하는 경우가 많으니 이 시간대를 노려보세요.
 
2. 날씨는 맑을수록 좋아 : 맑고 화창한 날에는 돌고래가 수면 위로 뛰어오르는 모습을 더 쉽게 볼 수 있어요. 파도가 높거나 비가 오는 날에는 아무래도 시야 확보가 어렵겠죠? 
 
3. 쌍안경을 챙기는 센스 : 맨눈으로는 멀리 있는 돌고래를 발견하기 어려울 수 있어요. 쌍안경을 준비하면 더 넓은 시야를 확보하고 돌고래를 찾는 데 도움이 될 거에요. 
 
4. 돌고래 출몰 지역을 미리 알아두자 : 노을해안로 중에서도 돌고래가 자주 출몰하는 지역이 있어요. 대표적으로 신도리 ~ 무릉리 ~ 영락리 해안이 있답니다. 그 중에서도 '미쁜제과''핀스' 카페도 유명합니다. 
 
5. 그 중 양식장 같은 'OO수산' 건물들이 있는 해안 : 양식장에서 흘러 나오는 양식어류들의 먹이들을 돌고래들도 좋아하기 때문에 이 근처에서 자주 보인다고 하네요. 
 


마치며 

이상으로 제주도 서쪽 대정읍의 노을해안1014에 다녀온 후기를 마칩니다. 제주도의 푸른 바다와 시원한 바람을 느끼며 특별한 추억을 남기고 싶은 연인, 가족 분들에게 제주도 여행을 오면 꼭 한 번 전기오토바이크를 체험해 보시길 적극 추천합니다. 


관련 포스팅

[서귀포 대정읍] 나무식탁 : 제주고등어 소바 & 초밥 등 이색 메뉴 가득한 일본 가정식

안녕하세요? 오늘은 이름만 봐도 이색적인 고등어 소바와 고등어 초밥으로 유명한 일본 가정식을 먹을 수 있는  제주도 서남쪽 서귀포 대정읍에 있는 나무식탁에 다녀온 후기를 포스팅하겠습

kkm3503.tistory.com

 
 

제주도 수월봉 지오트레일과 엉알길 트레킹 주차 정보[한 달 살기 15일차]

제주도 수월봉은 일몰의 명소로 알려져있습니다. 그리고 수월봉 주변의 해안 절벽에서 볼 수 있는 화산재 지층의 신비로움과 그 절경을 트레킹을 하면서 볼 수 있어서 유명하죠. 그리고 전기자

kkm3503.tistory.com

 

마루나키친 : 판포포구 근처 맛집 해물 모둠장과 아이도 좋아하는 황게크림파스타[한 달 살기 15

제주도의 서쪽 판포포구는 언제나 맑고 깨끗한 바다를 자랑하는 곳이죠. 그런 판포포구에 어울리는 바다를 가득 담은 맛집에 다녀왔습니다. 오늘은 판포포구 근처 맛집으로 해물 모둠장과 아이

kkm350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