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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뉴스] 10월 첫째 주 : 3분기 인도량, 모델3 RWD 단종(미국), FSD, 사이버트럭 논파운데이션 출시 등

by 봄파 2024. 10.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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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분기 첫 달, 10월 첫째 주 테슬라 뉴스입니다. 지난 한 주 동안 테슬라는 3분기 인도량을 발표하였으며, 미국에서 판매 중이던 모델3 RWD의 단종, 노르웨이의 신차 등록, FSD의 발전, 사이버트럭 논파운데이션 모델 출시 등과 관련된 뉴스를 발표하였지요. 이와 관련된 뉴스를 정리해서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3분기 인도량 발표 

테슬라는 2024년 3분기 생산 및 인도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회사는 총 469,796대의 차량을 생산하고, 462,890대를 인도하여 월스트리트가 예상한 461,978대를 충족했지만, 시장의 기대는 그 이상이었습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약 6%의 성장률을 나타내지만, 테슬라는 연말까지 200만 대 인도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여전히 도전에 직면해 있습니다. 이 목표를 달성하려면 4분기 동안 매우 강력한 실적이 필요합니다. 차량 생산 외에도, 테슬라는 이번 분기에 6.9GWh의 에너지 저장 제품을 배치했다고 보고했습니다.

 

테슬라 2024년 3분기 인도량 발표 분석

2024년 10월 2일 저녁 10시, 테슬라의 3분기 인도량 결과 및 에너지 저장 장치(ESS)량이 발표되었습니다. 결과가 발표된 후 테슬라의 주가는 꽤 많이 하락하였는데요, ($249.02, -3.4%) 오늘은 그 결과에

kkm3503.tistory.com


미국 모델3 RWD 버전 단종 

테슬라는 최근 미국에서 가장 저렴한 모델 3 후륜구동(RWD) 버전을 단종시켰습니다. 이 차량은 $38,990로 가격이 책정되었으며, 중국산 리튬 인산철(LFP) 배터리를 사용했기 때문에 연방 전기차 세액 공제를 받을 수 없었습니다. 이번 단종은 미국 정부가 중국산 전기차 배터리에 대한 관세를 7.5%에서 25%로 인상한 직후 이루어졌으며, 이는 테슬라가 생산 비용을 최적화하기 위한 전략적인 조치로 해석되고 있습니다.

 

현재 테슬라의 미국 웹사이트에서는 세 가지 모델3 옵션만 제공되고 있습니다. 롱레인지 후륜구동(RWD), 롱레인지 사륜구동(AWD), 그리고 퍼포먼스 버전. 새로운 기본 모델인 롱레인지 RWD는 $42,490의 가격으로, 단종된 RWD 모델에 비해 주행거리가 363마일로 더 깁니다. 이러한 변화로 인해 테슬라 차량의 시작 가격이 높아졌으며, 연방 세액 공제를 받지 못하는 모델이 줄어들게 되었습니다. 

 

https://www.teslarati.com/tesla-discontinues-lfp-model-3-rwd-united-states/

 

Tesla discontinues LFP Model 3 RWD in the United States

The Tesla Model 3 Rear Wheel Drive (RWD) with LFP batteries are no longer listed in the all-electric sedan’s order page.

www.teslarati.com

 


9월 노르웨이 신차 등록 3대 중 1대가 테슬라 

지난 12개월 동안 자동차 판매량 [출처 : https://www.electrive.com/2024/10/01/new-ev-record-in-norway-2/]

 

2024년 9월, 노르웨이에서 판매된 신차 중 약 96.4%가 전기차였으며, 그 중 테슬라가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테슬라의 모델 Y와 모델 3가 노르웨이에서 가장 많이 팔린 차량으로, 각각 2,107대와 2,067대가 등록되었습니다. 전체적으로 테슬라는 노르웨이에서 신차 판매의 약 3분의 1을 차지하였습니다. 

 

노르웨이는 2025년까지 신차 등록의 100%를 전기차로 전환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번 기록은 그 목표에 한 걸음 더 가까워졌음을 보여줍니다. 이와 함께 내연기관 차량의 판매는 급격히 감소하여, 9월에는 휘발유 차량이 0.4%, 디젤 차량이 1%에 불과했습니다​

https://www.electrive.com/2024/10/01/new-ev-record-in-norway-2/

 

New EV record in Norway - electrive.com

Electric cars recently overtook petrol cars in Norway. Now, another record has been set for new registrations: 96.4 per cent of all new cars registered in Norway in September were purely electric. It seems Norway's goal of 100 per cent EV registrations by

www.electrive.com

 


FSD는 곧 1년에 한 번(1 번/10,000마일) 개입하는 수준으로 발전

 

 일론 머스크는 최근 테슬라의 FSD(완전 자율 주행) 기술이 한 해 동안 단 한 번의 운전자 개입만 필요할 정도로 발전할 것이라고 예측했습니다. 그는 테슬라 FSD 소프트웨어의 최신 버전이 향상됨에 따라, 기존 버그들이 수정되면 1년에 한 번만 개입이 필요한 수준으로 성능이 향상될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이 같은 발전은 자율주행 차량이 인간 운전자보다 더 안전하게 도로를 주행할 수 있음을 의미하며, 자율주행 기술의 상용화에 한 걸음 더 가까워졌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는 아직 일부 버그가 수정되어야 한다는 조건 하에 이루어질 수 있는 목표라는 점에서 실제 적용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테슬라는 이와 관련해 FSD 버전 12.5 및 12.6을 추가로 테스트 중이며, 앞으로의 업데이트에서 더욱 완성도 높은 성능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미국 사이버트럭 논파운데이션 모델 구매 가능($79,990)

 

테슬라는 2024년 10월, 더 저렴한 비파운데이션(non-Foundation) 모델의 사이버트럭 예약 주문을 시작했습니다. 이 모델

은 기존의 "파운데이션 시리즈"와 달리 추가 기능이 포함되지 않으며, 가격은 79,990달러부터 시작합니다. 파운데이션 시리즈는 2만 달러의 추가 비용이 부과되었으며, 풀 셀프 드라이빙(FSD)과 같은 옵션이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비파운데이션 모델은 이러한 추가 기능 없이 기본 모델을 제공하지만, 필요에 따라 선택적으로 옵션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비파운데이션 모델의 초기 배송은 2024년 10월에서 11월 사이에 시작될 예정입니다. 이 모델은 미국의 연방 세금 공제를 받을 가능성도 있지만, 이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또한, 비파운데이션 모델의 주행 거리는 파운데이션 모델보다 약간 짧은 325마일로 예상됩니다​.

 

https://electrek.co/2024/10/03/tesla-starts-taking-configurations-of-79k-non-foundation-cybertrucks/

 

Tesla starts taking configurations of $79k non-Foundation Cybertrucks

Over 10 months after deliveries started of the exclusive "Foundation" series Cybertruck, Tesla will start delivering cheaper models this month

electrek.c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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