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적자유를 꿈꾸는 봄파/테슬라 투자

테슬라 투자자분들 폭싹 속았수다

by 봄파 2025. 3. 23.
반응형

    5년째 테슬라에 투자를 하고 있는 저역시 테슬라는 투자하기 정말 어렵고 감정 소모가 큰 종목입니다. 그래서 저는 절대로 주변 사람에게 테슬라 투자를 권유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투자를 하기 전에 투자할 회사에 대한 이해가 되어야 하는데, 대부분의 사람들은 주변에서 테슬라가 앞으로 대박을 터트릴 꺼다는 소문을 듣고 (이때는 정말 높은 벨류에이션을 받고 있을 때죠) "테슬라 지금 사도 될까?"라고 물어보기 때문이죠. 그래서 저는 항상 "지금은 비싸. 가격 조정이 올 때 생각해보자." 라고 말합니다. 
 
   현재 테슬라는 조정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경기 침체가 오지 않고서야 더이상 이정도까지 떨어지지는 않을꺼라 생각했는데 여러 요인으로 인해 조정을 이어가고 있네요. 지금도 주변 사람들이 "테슬라 지금 사도 될까."라고 물어볼까요? 예상하겠지만 전혀 물어보지 않습니다. 물론 제가 테슬라 투자자인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차마 물어보지 못하고 측은한 눈빛을 보내고 계시죠. 


 
   저는 지금 눈물을 흘리며 테슬라를 분할 매수하고 있는 중입니다. $270를 지지하지 못하고 하락하는 시기부터 조금씩 담고 있죠. 제가 생각하기에는 $270부터는 저평가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분할매수를  시작한 구체적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현실 세계 ai 의 리더
오토비더


  1. 저평가 영역 : 2025년 예상 EPS인 $2.75와 지난 5년의 평균 멀티플에서 양 극단인 부분을 제외한 값인 95의 곱 = $261.25 
 
  2. 중국 FSD 진출 및 최근 시작된 1달 무료 배포 : 테슬라는 중국에서 FSD 진출을 했으며, 자율주행 데이터를 누적하고 학습하며 업그레이드 시키고 있는 중. 그리고 1달 무료 배포라는 정책은 FSD에 대한 테슬라의 자신감을 볼 수 있음.

3. 로보택시 및 유럽 및 기타 국가로의 FSD 진출 : 우리나라도 빨리 해주면 좋겠네.

4. 에너지 사업의 성장성 : 테슬라의 에너지 사업은 빠른 속도로 성장중이며, 테슬라 사명의 핵심이기도 함.

5. 혁신 기술을 리드하는 압도적인 기술력 : 전기차의 시대를 열었고, SDV(software defined vehicle) 및 제조 공법의 혁신과 수직계열화, AI 를 이용한 ESS(에너지저장장치)수익화 모델, FSD 자체 만으로도 대단한데 이역시 수직계열화, 그리고 옵티머스봇

 
6. 도를 넘은 테슬라에 대한 비판 및 조롱


 이제 곧 1분기 인도량이 나옵니다. 그 전에 저번주 중국 보험등록대수도 나오죠. 1분기 인도량은 기대치에 못미칠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중국 보험등록대수가 회복되는 모습을 보여준다면, 1분기  인도량은 모델Y 주니퍼 출시 준비로 인한 생산라인  준비와 오스본 효과로 인한 단기적인 하락이었기 때문에 주가는 2분기 인도량 기대로 다시 상승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