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분기 테슬라 차량 인도량 발표일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오늘은 인도량 발표 일정 및 예상치에 대해 알아보고 테슬라 차이나의 1분기 마지막주의 보험등록대수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테슬라 2025년 1분기 인도량 발표 일정
★발표 시각 (예상)
- 미국 시각 : 오전 6시~8시
- 한국 시각 : 오후 10시~12시
테슬라는 매 분기 종료 후 1~3일 이내에 분기 인도량을 발표해왔습니다. 그동안 테슬라는 1분기 인도량을 4월 2일에 발표했기 때문에, 올해에도 비슷하지 않을까 예상을 하고 있죠. 발표 결과는 테슬라 공식홈페이지 내 IR (투자자 정보)에 업데이트 됩니다.
Tesla Investor Relations
Tesla's mission is to accelerate the world's transition to sustainable energy. Today, Tesla builds not only all-electric vehicles but also infinitely scalable clean energy generation and storage products.
ir.tesla.com
테슬라 2025년 1분기 인도량 컨센서스
월가 애널리스트의 평균 인도량 예측치(시장 평균치) : 377,592대
주요 기관별 전망
-UMS : 367,000대
-구겐하임 : 358,000대
-모건스탠리 : 380,000대
-Troy Tesalike : 355,000대
종합해보면 24년 1분기의 인도량인 386,810대보다 감소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아마도 유럽 및 중국 시장에서의 판매 부진과 미국 내 수요 감소를 원인으로 생각하고 있죠. 일론머스크의 정치 행보에 대한 반감으로 인하여 유럽 시장에서의 판매량 부진을 겪고 있지만, 주요 원인은 모델y 주니퍼 본격 생산을 위한 생산 라인 재설비와 신제품 출시로 인한 오스본 효과라고 생각합니다.
2025년 3월 마지막 주 테슬라 차이나 보험등록대수 발표
이 와중에 테슬라 차이나의 보험등록대수가 발표되었습니다. 최근 X에서 보면 중국에서의 테슬라 모델y 주니퍼에 대한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어요. 반대로 주요 언론에서는 일론머스크의 정치 이슈발 테슬라에 대한 반감 정서로 인해 판매량이 감소하고 있다는 뉴스만 퍼나르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시장은 정직하면서도 냉혹합니다. 좋은 제품이라면 정치 성향이 어떻든 구매를 하게 됩니다.
결과를 살펴보면 중국에서 3월 마지막주의 인도량은 21,000대입니다. 그동안 1분기에서는 볼 수 없었던 수치입니다. 더불어 중국에서는 역사상 가장 많은 1분기 보험등록대수를 기록하였습니다. BYD 등 중국의 전기차와 경쟁이 심화된 상황에서 이러한 기록은 낸 것은 인상적입니다.
정리하며
1분기 인도량은 테슬라의 1분기 실적과 직결되기 때문에 시장에 많은 영향을 주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중국 안에서 테슬라의 인기가 높아져가는 수치를 보여줬기 때문에 결국에는 인도량이 미스가 되어도 주가 폭락은 방어가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미 가격에 반영이 되기도 하였죠.) 더불어 ESS 배치량도 인상적인 상승을 보여준다면 방어가 아니라 상승하게 될지도 모릅니다.
4월 2일에는 트럼프의 관세 시행에 대한 발표도 있을 예정입니다. 주식 시장의 변동성이 크겠죠. 리스크 해소가 될지, 또다른 리스크의 등장이 될지 아무도 모릅니다. 저는 테슬라가 묵묵히 매력적인 제품을 만들고 혁신을 이끌어 가고 있으며, 대중은 그 매력에 끌려가고 있는 모습을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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