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을 떠나는 봄파/국내 여행

광주천 사직 연등 축제 주차 정보와 광주천의 추억

by 봄파 2023. 5. 24.
반응형

광주천 사직 연등 축제 주차 정보

광주천의 추억


매년 석가탄신일 즈음, 사직공원 앞으로 흐르는 광주천에서 아름다운 불빛들이 떠오릅니다. 올해에도 역시 광주천 사직 연등축제가 진행되고 있는데요 오늘은 광주천 사직 연등 축제의 주차 정보와 그곳에서의 추억들에 대해 포스팅해보겠습니다. 


광주천 사직 연등축제 기본 정보 

광주천 사직 연등축제는 광주공원 바로 앞 광주교 다리 아래 광주천에서 열리는 축제입니다. '연등'이라는 단어에서도 알 수 있듯이 이 축제는 부처님 오신날을 기념하여 매년 열리고 있지요. 

 

♣ 주차정보 : '광주공원 공영주차장'에 하시면 됩니다. 

♣ 운영 기간 : 5월 11일 ~ 5월 28일 


광주천의 추억들과 밤 산책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제한이 풀려 이제는 마스크를 벗고 야외활동을 하는 것이 익숙해졌습니다. '마스크 문화'를 벗어나기 어려울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우리들은 생각보다 빨리 노마스크에 적응을 하였지요. 마스크를 내리고 광주천의 조금은 비릿한 냄새와 시원한 공기를 마시니 옛 추억들이 떠올랐습니다. 

태어나서 결혼하기 전까지 광주천이 바로 앞에 흐르는 학동에서 살다가, 신혼은 광주천의 지류가 되는 월남동에 보냈고, 첫 자가인 지금 살고 있는 곳 역시 광주천이 흐르는 시내에서 얼마 멀지 않네요. 어렸을 땐 친구들과 함께 뛰어놀던 곳이고, 자전거를 타거나 러닝을 할 때도 있고, 생각이 많을 땐 혼자서 산책을 했던 곳이며, 지금은 소중한 우리 가족과 손을 잡고 산책을 하는 곳이 되었습니다. 광주천은 언제나 제 곁에서 조용히 흐르고 있었네요. 

새로운 경험을 좋아하는 여느 아이처럼 봄이도 광주천 산책이 즐겁기만 하였습니다. 조용히 흐르는 광주천과 반짝반짝 예쁜 연등을 바라보며 어떤 생각을 했을까요? 

'사직 연등축제'를 기회로 밤 산책을 하면서 소중한 가족과 연인의 손을 잡고 광주천에 대한 추억과 그동안 못다한 이야기를 해보는 시간을 가져보시는 것이 어떨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