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을 떠나는 봄파/국내 여행

[무주 여행] 국립태권도원 근처 식당 카루시아단에서 수제 돈가스와 메밀 막국수

by 봄파 2023. 5. 15.
반응형

국립태권도원 근처 식당 카루시아단

수제 돈가스와 메밀 막국수 


국립태권도원에서 일정을 마치고 반디랜드로 가는 길, 점심 식사를 위해 수제 돈가스로 유명하면서 메밀 막국수도 있어서 끌렸던 카루시아단을 식사 장소로 선택했답니다. 독특한 경험이었는데요, 그 이유를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무주 카루시아단 기본 정보 

♣ 위치 : 전라북도 무주군 설천면 무설로 1553 

  - 반디랜드와 태권도원에서 자동차로 1~2분 컷 

♣ 주차 : 가게 앞과 옆에 주차 가능

♣ 메뉴 : 수제 피자, 돈가스와 치킨가스/ 메밀 막국수

  - 수제로 만들어서 자부심이 있으신 것 같아요. 

  - 수제 피자, 순살 치킨가스는 한정판매였어요. 

  - 치킨가스는 후라이드 닭다리살 느낌

  - 물막국수 보단 비빔막국수가 더 맛있을 것 같아요. (물막국수는 간이 영 슴슴했어요.) 


무주 카루시아단 내부 인테리어 

뭔가 그시절 캔모아 느낌이 나는데, 파스텔 톤의 투명 차양이 하늘하늘거리고 주변에 조화가 많이 있어서 그런 것 같아요. 살짝 술집의 느낌도 나는데 실제로 주류도 판매한답니다. 

전체적으로 깔끔하게 정돈되어 있는데 테이블에 비닐보가 조금 아쉽네요. 깔끔한 것은 좋지만 비닐보보단 깨끗하게 닦아서 관리하는 게 더 믿음이 갈 것 같아요. 


무주 카루시아단 후기 

인테리어야 어떻든 식당은 맛으로 승부해야지요. 저희가 주문했던 수제 닭다리살 치킨가스와 메밀 물막국수가 나왔어요. 인상적인 것은 치킨가스에 다양한 소스가  곁들여져 있어요. 은근히 쯔란과 치킨가스가 잘 어울렸어요.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 그리고 치킨가스에 식빵 튀김과 쿠키 등 다양한 디저트도 함께 나옵니다. 

치킨가스를 돈가스와 비교를 한다면 양이 상당히 많고 치킨이라고 생각하면 양이 적겠지만, 한 끼 식사로 이정도의 양과 맛,  그리고 다양한 소스와 디저트를 준비해 주신 정성이라니 저는 합격! 다음에 또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요. 

문제는 메밀 물막국수입니다. 사진으로 보기엔 시원한 물냉면의 맛이 상상이 되시죠? 저도 그럴 줄 알았어요. 양념장도 조금 들어간데다 고소한 깨소금에 쌈무. 그런데... 육수의 맛이 정말 슴슴합니다. 물냉면 육수에 물을 탄 것도 아니고, 뭔가 밍밍했어요. 그래서 겨자와 식초를 많이 넣었는데 그래도 기대한 맛이 안 났어요. 

 

평소에 저염식을 드시거나 평양냉면의 맛을 좋아한다면 그래도 도전해보실 수 있겠지만 개인적으로 비빔막국수를 추천해 드립니다. 


마치며 

다른 블로그들을 살펴보니 맛집이라고 소개한 곳도 있고 저처럼 한끼 식사를 해결할 정도로 후기를 남기신 분들도 있네요. 결국은 개인차인 것 같습니다. 그래도 사장님의 가게와 메뉴에 대한 정성이 느껴진다는 점, 아이들과 먹을 메뉴가 많이 있다는 점을 고려해 봤을 때, 국립태권도원에 여행 왔다가 가족 단위로 들려서 한 끼 식사를 하는데 괜찮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