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추운 겨울날 야외 놀이터 대신에 갈 수 있는 곳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바로 발도르프 교구와 모래 놀이가 있는 프라이빗 실내 놀이터 '스페셜 데이'입니다.
스페셜 데이 기본 정보
겨울 날에는 너무 춥기 때문에 야외 놀이터에 가기가 꺼려집니다. 하지만 아이들은 놀고 싶어 하지요. 키즈 카페를 가기에는 많은 아이들에 치일까 봐 걱정이고, 집에서 놀기엔 한계가 있습니다. 스페셜 데이는 바로 이런 고민을 해결해주었습니다.
- 위치 : 나주 혁신도시 하나로 프라자 건물 4층 (비슷한 건물이 많습니다. NH미래아동병원을 찾아보세요.)
- 주차장 : 하나로 프라자 지하주차장 이용(대형 건물이라 지하 주차장도 넓어요)
- 이용 요금 : 유아 3명+어른 3명(기본, 추가 시 1인당 1만 원 추가), 2시간 6만 원(평일), 2시간 7만 2천 원(주말), 최대 8시간까지 추가 가능
- 운영 시간 : 9시~24:00 (자세한 사항은 매우 친절하신 사장님께)
- 주요 시설 : 모래 놀이방, 발도르프 원목 교구방, 트램폴린 방, 유아 화장실, 넓은 테이블, 책 읽는 공간
- 혜택 : 어른 음료 무료 제공(스타벅스 캡슐 커피 및 허브차), 아이 음료수(유기농 주스 또는 뽀로로 음료수)
- 예약 방법 : 네이버 예약 후 계좌 이체
- 외부 음식 반입 가능
스페셜 데이 내부 모습 : 현관 및 기본 시설
스페셜 데이는 프라이빗 키즈 카페로 무인으로 운영이 되기 때문에 예약할 당시에 안내 받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입장을 합니다. 크기는 두 가족이 함께 놀기에 아주 적당했어요. 전시되어 있는 과자들은 전부 유료입니다. 구매하고 싶으시다면 사장님에게 연락을 한 후 계좌 이체를 하면 된다고 하더라고요. 하지만 외부 음식도 반입 가능하기 때문에 딱히 구매를 할 일이 없을 것 같았어요.
스페셜 데이에는 얼음정수기, 전자레인지, 캡슐커피머신이 준비되어 있으며, 어린이 그릇과 수저, 포크, 그리고 나무젓가락, 일회용품 등은 수납장 안에 있습니다. 저희는 이 안내를 깜빡해서 아이들 식사할 때 배달 때 포함 된 나무젓가락을 반으로 쪼개서 아이들을 먹였었답니다! 여러분은 이런 실수를 하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흑.
운영진들이 이용하는 공간에는 출입이 불가능합니다. 그리고 그 옆으로 유아용 화장실과 세면대가 있어요. 어른들 화장실은 하나로프라자에 있는 공용화장실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스페셜 데이 내부 모습 : 모래 놀이방, 발도르프 원목 교구 방, 트램폴린 방
1. 모래 놀이방
스페셜 데이는 놀이방이 크게 3곳이 있습니다. 아이들은 대부분 모래 놀이방을 먼저 가지요. 모래 놀이를 하기 전에 놀이복을 입고 들어가는데, 아래처럼 옷에 네임 스티커를 붙여주세요. 이런 세심함에 대접받는 느낌이 듭니다. 모래 입자는 마치 고양이용 모래 같은 느낌인데 굉장히 고급 모래를 사용한다고 하시더라고요. 그래서 그런지 몸에 잘 달라붙지 않습니다. 그리고 모래 놀이방에는 남자아이들이 좋아할 중장비 장난감들이 있으며, 여자 아이들이 좋아하는 아기 자기한 소꿉놀이 장난감도 있습니다. 함께 간 남자아이는 모래 놀이방에서 공사를 하느라 나올 줄 모르더라고요. 그리고 출구에 에어건이 있어서 깔끔하게 모래를 털어낼 수 있답니다.
2. 발도르프 원목 교구 방
대부분의 엄마들이 아이방에 들여놓고 싶은 발도르프 원목 교구가 가득한 놀이방이 있습니다. 발도르프 교육은 개별 학생을 위한 전인 교육을 목표로 신체와 정신의 협력적인 발전을 도모하는 교육인데요, 주로 노작 교육과 예술 교육이 대부분을 차지합니다. 그중에서도 발도르프 철학이 담긴 교구가 가장 인기가 많은데요, 가격이 비싸기 때문에 많이 구입하지는 못하지요.
아이들도 알록달록하면서 따뜻한 원목 교구의 특유의 느낌에 빠져 만지작 거리면서 잘 놀았어요. 이렇게 놀면서 손과 눈의 협응력이 길러지고, 원목 교구들이 부딪히면서 나는 청량한 소리로 안정감과 평정심을 기를 수 있다고 합니다. 또 다양하게 교구들을 조합하면서 창의력도 키울 수 있겠지요.
3. 트램폴린 방
아이들이 모래놀이와 원목 교구에 빠진 나머지 가장 놀지 못했던 방이지만 이곳에서 신나게 땀을 뺄 수 있었답니다. 그리고 트램폴린 옆에 작은 미끄럼틀도 있지요.
스페셜 데이 내부 모습 : 기타 시설들
트램폴린 방 앞에는 이렇게 앉아서 책을 읽을 수 있는 공간이 있어요. 유아용 안락의자에 앉아서 엄마가 읽어주는 책을 보고 있는 모습이 아름다워 보입니다. :-) 책에는 유아용 영어책과 부모용 육아책이 있어요. 사실 아이들은 노느라 책을 볼 시간은 많지 않지요.
모래 놀이방 앞으로는 8인용 정도의 식탁이 있어서 파티를 할 수 있는 공간이 나옵니다. 부모님들은 아이들이 놀이방에서 놀고 있는 동안 밖에서 차를 마시면서 이야기를 나눌 수 있지요. 스페셜 데이는 외부 음식이 반입 가능하다고 했었지요? 저희는 식사 시간이 겹쳐서 배달 음식을 시켜서 먹었답니다. 식탁이 넓어서 7명 모두 앉아서 밥을 먹을 수 있었어요.
유아용 화장실은 깔끔하게 관리가 잘 되어있어 들어갔을 때 쾌적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수유실도 있어서 갓난아이의 낮잠 시간이 겹칠 때 조용하고 편안하게 잠을 잘 수 있을 것 같아요.
마치며
스페셜 데이는 깔끔한 환경과 발도르프의 교육 철학이 담긴 공간에서 아이들은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재밌게 놀고, 어른들은 그런 아이들을 흐뭇하게 바라보면서 여유를 즐길 수 있는 프라이빗 실내 놀이터였답니다. 이상으로 내 돈 내산, 스페셜 데이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여행을 떠나는 봄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주도 한 달 살기 준비] 제주도로 내 차 가져가기 : 탁송 종류별 비교 (27) | 2022.12.11 |
---|---|
영암곤충박물관 근처 주말 아이와 가볼만한 베이킹 체험 농장 꽃피당 (16) | 2022.12.09 |
[화순] 광주 근교 아이들과 함께 가기 좋은 카페 화순 몽리브 (31) | 2022.12.04 |
[영암] 광주 근교 아이와 가볼만한 파충류와 곤충 체험은 영암 곤충 박물관 (13) | 2022.12.01 |
[광주] 무등산 드라이브 후엔 경치 좋은 애견 동반 브런치 카페 버뮤다 (16) | 2022.11.2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