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을 떠나는 봄파/제주도 한 달 살기

제주 보보애월, 애월 카페 거리 근처 한우 육전과 육회로 만든 비빔밥과 비빔국수 맛집(한 달 살기 6일차)

by 봄파 2023. 7. 22.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애월 카페 거리 근처에서 제주도 한우 육전육회로 만든 비밤밥비빔국수를 먹을 수 있는 맛집, 보보애월에 다녀온 후기를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제주 보보애월 기본 정보 

위치 : 제주시 애월읍 애월로 173 1층 

  - 전용 주차장 있어요. (아래 사진 참고) 

 

영업시간 :  11시 30분 ~ 23시 

  - 15시 ~ 17시 30분 브레이크 타임

  - 22시 라스트 오더

보보애월 주차장
보보애월 주차장

메뉴 

 - 육회비빔밥/비빔국수, 육전비빔밥/육전비빔국수 : 13,000원 

 - 한우듬뿍카레 : 10,000원 

 - 한우모듬구이(2인) : 83,000원

 - 한우육회 : 23,000원 

보보애월 메뉴판
보보애월 메뉴판

특징

 - 제주산 한우 1++ 고기 이용 

 - 가정집을 개조한 듯한 가게, 덕분에 집밥을 먹은 것 같은 느낌 

 - 한우가 듬뿍 들어간 카레와 미역국은 아이들이 먹기에 제격 

 - 자극적이지 않고 감칠맛이 나는 양념장 


제주 보보애월 식사 후기 

한담해안산책로와 애월 카페 투어를 마친 후, 계속해서 자극적이고 기름진 음식을 먹다 보니 정갈하게 잘 차려진 따뜻한 밥을 먹고 싶었습니다. 그렇게 저희 가족은 보보애월을 찾아가게 되었죠. 

오래된 가정집을 개조해서 만든 식당이었습니다. 요즘 카페를 다니다보면 이렇게 오래된 골조를 부분 남겨두고 새롭게 지은 곳이 많이 보였는데, 같은 방식으로 지은 식당이 있었네요. 테이블 위에 음식들만 없으면 카페라고 해도 믿을 정도로 깔끔하게 인테리어가 되어 있습니다. 

식당을 들어오면 가장 인상적으로 맞이해주는 물건이 보입니다. 바로 제주도산 1++ 한우가 맛있게 숙성되고 있는 냉장고네요. 

한우 구이 주문이 들어오면 이 곳에서 고기를 꺼내 정성스럽게 손질을 해주시더군요. 

저희는 육회비빔면과 육전비빔밥, 한우듬뿍 카레를 주문했어요. 음식과 함께 반찬으로 애호박 전을 주십니다. 그런데 애호박 전을 바라보니 엄마 생각이 나면서 마음이 따뜻해졌어요. 

저희들이 맛있게 먹었던 음식 사진이에요. 육회비빔면의 육회의 양은 정말 푸짐한 인심을 느낄 수 있었어요. 무엇보다 비빔장은 자극적이지 않고 감칠맛이 도는 매콤한 맛이 면이나 밥과 딱 어울렸어요. 그리고 태어나서 처음 먹어보는 육전비빔밥. "누가 그 귀한 육전을 밥에 비벼먹냐."라고 하실 수 있지만 육전이 고소한 참기름 역할을 하면서 비빔밥의 맛을 더욱 풍부하게 해 줍니다. 

보보애월의 육회비빔면
보보애월의 육회비빔면
보보애월의 육전비빔밥
보보애월의 육전비빔밥

한우듬뿍카레는 그냥 음식 이름이 설명을 다해줍니다. 진짜 한우가 듬뿍듬뿍이에요. 

보보애월의 한우듬뿍카레

함께 나오는 미역국에도 한우가 듬뿍. 생일날 엄마가 해준 미역국처럼 고기를 아끼지 않고 넣으셨더군요. 


마치며 

지금까지 애월카페거리 근처에 있는 맛집 보보애월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제주도 흑돼지에 가려져 소고기는 여행객들에게 관심을 받지 못하고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맛집으로 소문난 곳이면 충분히 인증이 된 곳이겠지요? 제주도 여행 중에 정갈하게 잘 차려진 집밥 느낌의 식사를 하고 싶을 땐 한 번쯤 찾아오셔도 만족할만한 식당인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