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을 떠나는 봄파/맛집 여행

25시 참숯구이 : 풍자 또간집에 나온 광주 삼겹살 오돌뼈 맛집 웨이팅 주차 정보

by 봄파 2023. 11. 29.
반응형

베프가 갑자기 맛집을 소개해준다고 합니다. "정말 소중한 사람이랑은 맛있는 것을 먹고 싶은거지." 

알고보니 풍자 또간집에 소개된 예전부터 아주 유명한 삼겹살과 오돌뼈 맛집이더군요. 오늘은 25시 참숯구이의 웨이팅 및 주차 정보에 대해 포스팅해보겠습니다.

 


25시 참숯구이 기본 정보 : 웨이팅 및 주차 

 

주차 정보 : 양산동 먹자 골목 좀 더 지나서 (광주광역시 북구 양산동 1043 1층) 

 - 가게 바로 앞에 주차 공간이 있지만 로또급의 행운이 필요 

 - 가게 주변 갓길에 주차하세요.

 - 자리가 없으면 :

    ⓐ 가게 뒷블럭으로 가서 원룸촌 골목길에 주차 시도!

 

저는 다행히 건너편에 자리가 있어서 주차를 했답니다. 양산동 먹자 골목은 오후 8시 부터 갓길의 주차를 허용하고 있어요. 

 

웨이팅 정보 

 아쉽게도 25시 참숯구이는 예약을 할 수 없어요. 대신 직접 방문을 해서 매장 앞에 있는 페이웨이 웨이팅을 이용해 걸어 놓을 수 있습니다. 

 - 영업 시간 : 월~토요일 (16:30~24:00) 

 - 웨이팅 가능 시간 : 15:30부터 페이웨이 웨이팅으로 접수 가능

 - 평일 (화요일) 20시 15분경 방문했을 땐 웨이팅 없이 들어갈 수 있었음. 그 이후로는 빈자리가 나왔어요. 


25시 참숯구이 내부 모습 및 메뉴 

새 단장을 한 덕분에 내부는 깔끔합니다. 넓은 홀에 동그란 테이블이 촘촘하게 들어가 있어 효율적으로 공간을 활용했어요. 그리고 의자는 수납을 할 수 있어 겉옷을 넣을 수 있습니다. 

 

 메뉴판을 참고하시면, 많이 판매되는 순서대로 나열이 된 것 같아요. (개인적인 느낌) 

 가격대는 요즘의 물가를 생각하면 나름 합리적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양이 적다는 평이 많네요. 그런데 일반 남자 어른보다는 양이 적은 저로썬 남자 2명이서 3인분 + 국수를 먹으니 배가 불렀습니다.)  

 

25시 참숯구이 메뉴판

 

드디어 고기(숙성된장삽겹살)가 나왔습니다. 아래 보이는 양이 3인분입니다. 숙성 과정에서 된장의 간이 고르게 벨 수 있도록 조각을 내놓았어요. 

 

고깃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역시 고기의 질이겠죠. 일단 딱봐도 해동시킨 고기가 아닌 것 같아요. 

 

뒤이어 달걀찜(무료)이 나옵니다. 달걀찜은 그냥 일반적인 맛이었어요. 

 

참숯이 들어오고 고기를 굽기 시작합니다. 참숯이기 때문에 고기를 잘 굽는 사람이 구워야합니다. 안그러면 겉탄속생의 삼겹살을 먹을 수 있어요. 그래서 제 친구에게 위임을 했습니다. 

고기가 빨리 익어서 한 번에 다 올리는 것 보다는 인분에 맞게 조금씩 나눠서 구워주세요. 

 

★ 숙성된장삼겹살 먹어본 후기 

된장의 간이 정말 딱 알맞게 베어서 고소하고 짭짤해요. 그리고 고기 자체가 맛있습니다.  이정도면 제주도 흑돼지 맛집 전문점을 갈 필요가 없을 것 같아요. 그리고 놀라운 것은 조금 많이 익힌 것은 퍽퍽할 만 한데 끝까지 쫄깃함을 유지한다는 점이었어요. 친구 말처럼 '내가 좋아하는 사람과 같이 먹고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많은 테이블에서는 잔치국수를 먹고 있었지만, 저희는 비빔을 주문했습니다. 곱배기와 일반이 천원 차이가 났지만 욕심을 부리지 않았어요. 근데 욕심을 부릴 것 그랬네요. 

 

이곳의 비빔국수는 손으로 비벼먹을 수 있도록 비닐장갑을 줍니다. 엄마의 손맛이 그리워지네요. 

 


마치며 

25시 참숯구이에서 아직 못먹어본 것이 많네요. 오돌뼈도 맛있다는데... 숙성된장삼겹살과 오돌뼈도 먹어보려면 적어도 3명 이상은 가야할 것 같아요.

삼겹살집은 굉장히 많습니다. 하지만 광주에서 삼겹살을 먹어보고 '다음에도 꼭 다시 와서 먹어봐야겠다'라고 생각했던 곳은 이곳이 처음입니다. 그정도로 개인적으로 맛있었답니다. 다음엔 오돌뼈를 먹어보고 후기를 남겨보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