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을 떠나는 봄파/제주도 한 달 살기

랜디스 도넛 : 제주 애월 카페 거리 오션뷰 핫플 주차 정보와 메뉴 후기 [한 달 살기 13일차]

by 봄파 2023. 9. 7.
반응형

제주 애월 카페 거리를 지나다 보면 큰 도너츠가 달린 건물이 눈에 띕니다. 바로 '랜디스 도넛'인데요, 오늘은 랜디스 도넛을 방문하기 위한 주차 정보와 메뉴의 후기에 대해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제주 랜디스 도넛 기본 정보 

랜디스 도넛은 영화 아이언맨에 나왔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어쩐지 어디에선가 본 것 같았었는데 말이죠. 그래서 '랜디스 도넛=아이언맨 도넛'이라고도 하더라고요. 

◑ 위치 : 제주시 애월읍 애월로 27-1 

 - 아름다운 애월의 바다를 바라보며 커피&도넛을 즐길 수 있는 위치 

◑ 주차 : 랜디스 도넛 바로 앞 애월한담주차장 

 - 도넛 1개라도 구입시, 2시간 무료 등록 

 - tip) 한담해안산책로 주차장을 찾을 때 랜디스 도넛을 포장한다면 2시간 무료 가능

랜디스 도넛 2층은 카페로 운영이 되는데, 카페에서 도넛을 먹으려면 카페의 메뉴를 필수 주문! 

 - 1층에서 구매한 도넛만 먹을 수는 없어요. 

 - 카페에 정수기가 없어요. 물을 마시고 싶다면 3,000원 주고 에비앙을 사야 합니다. 

 

◑ 운영 시간 

 - 오전 10시 ~ 오후7시(주말 8시) 


제주 랜디스 도넛 내부 모습 

1. 1층 랜디스 도넛 

  사람이 없다고 놀라지 마세요. 자세히 보면 도넛도 없습니다. 그런데 이 사진을 찍은 시간은 월요일 오후 5시예요. 보통은 오픈 시간인 10시 전부터 대기 줄이 길어서 흡사 에버랜드 인기 놀이기구를 기다리는 것 같다고 합니다. 저는 월요일 오후 3시 정도에 방문을 했었고, 겨우 남아있는 것을 몇 개 포장할 수 있었어요. 

2. 2층 ~3층 랜디스 도넛 카페 

방문했을 때는 6월 중순이에요. 에어컨이 정말 빵빵합니다. 한 여름이 아니면 추울 정도에요. 아가와 함께라면 긴팔을 준비해 주시는 것이 좋아요. (실제로 아가와 함께 온 가족은 얼마 못 버티고 나가셨어요.) 

랜디스 도넛 카페의 매력은 바로 오션뷰. 바다를 바라보며 먹을 수 있는 자리는 언제나 인기지요. 

랜디스 도넛의 카페에는 팝아트적인 요소가 많아서 미국 냄새가 진하게 납니다. 


제주 랜디스 도넛 메뉴 

랜디스 vs 노티드 vs 던킨 vs 크리스피가 대결할 때, 저의 개인적인 선택은 랜디스 도넛! 빵이 가장 맛있다고 느꼈었는데, 그 이유를 알고보니 랜디스 도넛은 새벽 4시부터 매장에서 직접 도넛을 만들고 '당일 제작, 당일 판매'를 원칙으로 한다고 합니다. 

랜디스 도넛 메뉴
랜디스 도넛 메뉴

오후 3시 정도에 방문했기 때문에 남은 도넛이 얼마 없어 그냥 있는대로 이것저것 주문해 보고, 2층에서 음료 2잔을 주문했어요. 도넛에는 역시 커피인지라 '애월 블랜드(4.8)와 카페라테(5.3)'을 주문했어요. 

핑크스피링클, 커피 크럼, 로스트 코코넛, 콘소메 크런치 트위스트, 애플 프리터, 시나몬롤 (위의 왼쪽부터)을 주문했는데 개인적으로 콘소메 크런치만 불호였고 나머지는 대부분 극호였어요.  

무엇을 주문해야할지 고민이신 분을 위해 유튜브 팀브라더스 채널의 랜디스 도넛 Top 3 후기 링크를 남겨보았으니 참고해 주세요. 

출처 : 팀브라더스 유튜브 채널

랜디스 도넛에서 물을 마시고 싶을 땐? 바로 물을 사서 마셔야합니다. 그것도 3천 원짜리 에비앙을... 아이들과 함께 가시는 분들은 물을 챙겨가세요. 


마치며 

지금까지 제주 애월 카페거리의 핫플, 랜디스 도넛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았습니다. 커피와 도넛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제주의 다른 카페에 비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으며 맛도 훌륭하니, 거주 지역에 랜디스 도넛이 없는 분들은 꼭 한 번 방문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