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을 떠나는 봄파

[남원 여행] 광한루원 근처 한옥 독채 감성 숙소 스테이 리운

by 봄파 2023. 2. 20.
반응형

광한루원 근처 한옥 독채

감성 숙소 스테이 리운


춘향이와 몽룡의 사랑이 남겨진 도시인 남원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남원 여행을 위해 광한루원 근처에 있는 한옥 독채 숙소 스테이 리운에서 1박을 하였는데요, 아직도 한옥에서 느낄 수 있는 편안함몽돌처럼 몽글몽글한 추억이 남아 그리운 곳이네요. 그럼 포스팅을 시작해 보겠습니다. 


남원 스테이 리운 기본 정보 

♣ 위치 : 전북 남원시 고샘길 53-7 

 - 바로 앞에 광한루원이 있어요

♣ 주차장 : 근처 공영주차장 이용(무료)

♣ 금액 : 기준 2인/ 최대 4인 

  - 주중 : 약 32만원

  - 주말 : 약 40만원 

  - 24개월 미만 추가 인원 포함 X

  - 기준 인원 초과 시 2만원 추가

 

Geum-dong, Namweon의 [남원 독채한옥] 스테이리운_본채, 전라북도, 한국

한국 Geum-dong, Namweon의 집 전체 한옥에서의 새로운 경험 아이와 함께하는 여행! 연인과 여행!! 세련된 디자인의 넓은 한옥, 불멍 , 타일욕조의 로망 광한루원을 앞마당처럼 산책할수 있는 위치의

www.airbnb.co.kr

♣ 체크인 4시 - 체크아웃 11시 

♣ 한옥 독채만의 감성과 편안함을 즐기는 분께 추천

  - 방 1개, 화장실 1개 (거실이 넓어서 취침 가능)

♣ 에탄올 화로 불멍 가능 + 와인잔 있어요

출처 : 스테이리운 홈페이지(에어비엔비 사진)


남원 스테이 리운 후기

남원 스테이 리운은 남원 예가 광한루원 앞 한적한 골목길에 위치해 있어요. 저는 어렸을 때 이런 골목길이 있는 주택에 살아서 그런지 어렸을 때 동네 친구들과 놀던 골목길이 그립더군요.


스테이 리운의 입구는 대문이 없지만 들어가면 본채와 사랑채로 나뉘는 문이 나옵니다. 호스트로부터 사전에 받은 비밀 번호를 눌러서 셀프 체크인을 하시면 된답니다. 

저희가 하루 동안 지냈던 본채예요. 본채 앞으로는 이런 수공간이 있어서 깨끗하면서도 편안한 한옥의 운치를 더해줍니다. 

그리고 마당은 둥근 자갈로 채워져 있었어요. 스테이 리운의 좋은 점은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사방이 통창이라 개방감이 있다는 것이에요. 밖에서는 노출이 안되도록 주변이 벽으로 가려져 있으니 프라이빗하지요. 


문을 열고 들어가면 넓은 거실이 나옵니다. 서까래가 노출되어 층고가 높고 사방이 창이라 더 넓어 보이지요. 

또 가운데 하얀 몽돌로 만들어진 공간은 춘향전에 나온 오작교처럼 징검다리가 있어 둘로 나눠진 거실을 하나로 이어줍니다. 


스테이 리운의 안방은 퀸사이즈의 침대가 있고, 1인 추가를 했기 때문에 1인용 침구가 하나 더 준비되어 있었어요. 


아래는 부엌 공간입니다. 

다도 세트와 정수기, 그리고 전기포트, 냉장고는 있는데 뭐가 하나 안 보이네요? 

바로 가스레인지나 인덕션이 없습니다. 맞아요. 이곳은 불을 이용한 취사가 안된다고 합니다. 목재로 만들어진 한옥의 특성상 화재에 취약하기 때문이라네요. 


다음은 욕실입니다. 욕실 앞에도 세수를 할 수 있는 세면대가 있고요, 화장실 안으로는 욕조가 있어요. 제가 갈 때는 아래와 같은 욕조인데, 최근에는 리모델링을 거쳐 타일형 욕조로 업그레이드되었다고 합니다. 더 넓어진 욕조에서 반신욕을 즐겨보세요. (칫솔과 치약은 에머니티 세트에 포함 안되어 있어요.)

왼쪽 사진 출처 : 스테이 리운 에어비엔비 홈페이지


스테이 리운에는 티비가 없는 대신 빔프로젝터가 설치되어 있어요. 그리고 매립형 소파 덕분에 영화관 느낌을 즐길 수 있답니다. 

반대편 마루 공간은 봄이의 놀이 공간이었다가, 봄이가 잠들고 난 뒤 여유롭게 차를 마시면서 숙소의 편안함을 즐기는 공간이 되기도 하지요. 


마치며 

남원 숙소 스테이 리운은 가격대가 좀 있는 숙소이기 때문에 잠만 자러 오는 숙소로는 부담이 있겠네요. 하지만 하루 푹 쉬면서 차와 커피를 마시고, 영화도 보면서 이야기를 나눈다면 충분히 그만한 값어치를 할 숙소라고 생각합니다. 여행은 다음날 하면 되니까요. 그렇다면 여러분에게 스테이 리운은 그리운 대상으로 남아있지 않을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