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을 떠나는 봄파

[목포] 바다를 좋아하는 아이와 당일 치기 목포 여행 코스 첫 번째, 목포어린이바다과학관

by 봄파 2022. 10. 21.
반응형

아이들은 각자 좋아하는 것이 다릅니다. 공주를 좋아하는 아이들, 공룡을 좋아하는 아이들, 자동차를 좋아하는 아이들. 그 중에서 5살 봄이는 바다 동물을 좋아합니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처럼요. 그래서 지난 주말을 이용하여 광주에서 가까운 목포로 당일 치기 여행을 하였습니다. 결과적으로 바다 생물에 관심이 많은 봄이에게 바다와 관련된 볼거리가 많은 목포는 아주 유익한 여행이었습니다. 당일 치기 목포 여행의 첫 코스는 바로 '목포어린이바다과학관' 입니다.

목포어린이바다과학관 기본 정보

입장료 : 3,000원(어른)/1,000원(초등학생)/500원(유치원)/만 5세 미만은 무료
입장 시간 : 9시 ~ 18시 (매주 월요일 휴관)
주차장 : 당연히 있음
4D 상영관 : 1인당 2000원(상영시간 : 10시~17시 각 정각, 총 7회, 12시 타임은 휴식, 16분 상영)

목포어린이바다과학관은 유달산과 목포해양대학교 근처에 있는 목포역에서 가깝습니다. 그리고 목포연안여객선터미널과 목포남항이 바로 옆에 있어서 초등학생이나 유치원을 자녀로 두셨다면 바다를 자연환경으로 둔 고장의 풍경을 제대로 보여줄 수 있어요. "바닷가 근처에는 커다란 배가 많이 있네. 그리고 배 종류도 진짜 많다. 배를 고치는 분들도 있고, 항구와 가까우니까 바로 옆에 생선을 파는 시장도 있다." 과 같은 설명을 해주시거나, 아이들과 '우리 고장에는 없고 여기에서 볼 수 있는 것들을 말해보기' 와 같은 간단한 놀이도 할 수 있답니다.

목포어린이바다과학관은 크게 2층으로 되어 있고, 깊은 바다 - 중간 바다 - 얕은 바다로 전시관이 나뉘어져 있어요. 각 전시관의 공통점이 있다면 어린이과학관답게 체험할 수 있는 것들이 많다는 것이었어요.


1층 : 깊은 바다관

1층 화장실 옆에는 진짜 갯벌이 수족관으로 만들어져 있었고, 진짜 살아있는 망둥어, 칠게와 같은 갯벌 생물들을 볼 수 있었어요. 관람을 마치고 화장실 가는 길에 확인해보니 만조가 되어 있었답니다. (관람 전에는 간조였어요.)
1층에서 체험 할 수 있는 것들을 대략 정리해보면,

▶잠수정 체험, 수중 스쿠터 체험(키130cm 이상)
▶수압 체험
▶심해 로봇으로 바다 생물 잡기 체험
▶모스부호로 암호 쳐보기

이런 것들이 있었는데 봄이는 심해 로봇으로 바다 생물 잡기 체험을 가장 재미있게 했답니다. 특히 심해동물에 관심이 있는 아이들은 깊은 바다관을 좋아할 것 같아요. 아이들 중에 유독 괴물같이 생긴 동물들을 좋아하는 부류가 있잖아요. 제가 그랬던 것 같은데 봄이도 좋아하는 걸 보면 역시....이런 것도 유전이 되는건가.

1층에서 2층으로 올라가는 길에는 영상수족관과 우리나라의 역대 과학자가 쭈욱 전시되어 있었어요. 길게 펼쳐진 조명 덕분에 예쁜 사진을 찍을 수 있을 것 같아요.


2층 : 중간 바다, 얕은 바다관

2층은 1층보다 채광도 좋고 훨씬 개방감이 있어서 아이들이 좋아할 것 같아요. 왜냐하면 뛰어 놀 수 있거든요.
2층에서는 보다 많은 체험을 할 수 있는데 정리해보자면,

▶물고기 퍼즐 맞추기
▶오징어 로켓
▶바다생물 색칠하기
▶위그(바다 위를 날아다니는 비행기)선 VR체험하기(키 110cm 이상)
▶밀물과 썰물 만들기
▶파도로 전기 만들기
▶플랑크톤 관찰하기

이런 것들을 할 수 있어서 바다에 관심이 있는 아이들을 시간가는 줄 모르고 놀 수 있을 것 같아요. 의외로 플랑크톤 관찰하는 것에 집중을 하는 봄이. 플랑크톤을 관찰하러 2번이나 왕복을 했답니다. 바다 생물을 색칠하고 화면에 띄우는 체험을 하는데 역시 우리 독특한 봄이는.. "이 바다에는 오징어와 해파리가 없어요." 라며 제법 정성을 들여서 만들어 주었답니다.

2층에는 4D입체영상관이 있는데 처음에는 무서울 것 같다며 안들어가겠다더니 나올때는, "다른 아이들은 중간에 무섭다면서 나왔는데, 저는 용기있게 끝까지 봤어요." 라며 허세를 잔뜩 부렸답니다. 속으로는 '허세는ㅋㅋㅋㅋ ' 했지만 "우와, 우리 봄이 진짜 용기있게 잘 해냈네. 대단하다~!" 라고 잔뜩 기를 뿜뿜 해줬지요. 나오면서 그 무서워서 안보겠다고 했던 영상의 주인공 친구들과 사진을 찍어야겠다며 인증샷까지 남겨주었어요.


당일 치기 목포 여행 추천 여행 코스

저희 가족은 목포 당일 치기 여행을 하면서 아래 처럼 여행 코스를 짜봤답니다. 결과적으로 대만족한 즐거운 여행이었어요. 목포 여행을 생각하고 계시다면 참고해주세요. ^^)

목포어린이바다과학관 - 점심식사(정성김밥) - 고하도목화체험관 앞 공원(놀이터) - 목포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 - 저녁식사 겸 카페(대반동201)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