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을 떠나는 봄파

[전주 ] 체험 가득 아이와 가볼 만한 수족관 카페 '어푸어푸 전주 에코시티점'

by 봄파 2022. 10. 12.
반응형

  아이와 함께하는 전주 여행의 장소는 바로 전주 에코시티 이마트에 안에 있는 수족관 카페인 '어푸어푸 전주 에코시티점'이에요. 무더운 여름이나 추운 바람이 불어오는 요즘 야외에서 아이와 돌아다니는 건 힘들기 때문에 쾌적한 실내에 있고 싶지요. 그런데 키즈카페를 가자니 아이들만 신나고, 일반 카페를 가자니 아이들은 재미없고 어디, 아이와 엄마 아빠 모두 즐거운 그런 곳은 없나요? 그런 고민을 해결해 줄 곳이 바로 '아쿠아카페 어푸어푸 전주 에코시티점'이었답니다.

 

수족관 카페 어푸어푸 전주 에코시티점 기본 정보 

수족관 카페 어푸어푸 전주 에코시티점 
▶ 아쿠아리움과 파충류 관람 및 체험이 가능한 가족체험 카페 
어푸어푸 체험 프로그램 
무료 체험 : 닥터피쉬 체험, 36종의 다양한 생물 관람하기 
유료 체험 
나비 잉어, 수생 거북이 먹이 주기 - 각 1000원
육지거북이 먹이(상추, 당근) 주기 - 3000원
파충류 핸들링 체험 - 3000원
▶ 1인 1 메뉴 주문 시 어푸어푸 입장 가능(24개월 미만은 무료, 증빙서류 지참) 
☞ 아이가 24개월 이상이라면 음료를 주문해야 해요. 
▶ 음료 가격은 스타벅스보다 평균 3000원 정도 비싸다고 생각하면 될 것 같아요. 
(테이크아웃 시 3000원 할인, 그러니까 관람비가 3000원인 것 )
▶ 운영 시간 : 오전 11시 ~ 오후 8시 

어푸어푸 안내 간판

 

어푸어푸는 전주 에코시티 이마트 2층에 있는데, 1층까지만 이마트고 2층부터는 쇼핑몰이더라고요. 어푸어푸의 특이한 점은 출입문이 없다는 것입니다. 덕분에 높은 턱이 없어서 유모차로 이동하기 편할 것 같았어요. 

어푸어푸 입구, 출입문이 없다

음료 주문은 키오스크로 하고, 주문이 접수가 되면 그때부터 입장을 하고 관람이 시작됩니다. 

어푸어푸 키오스크 주문


다양한 해양 생물과 파충류가 가득한 어푸어푸

 어푸어푸는 총 36종의 해양 생물 및 파충류가 있는 아쿠아리움의 축소판이라고 할 수 있어요. (전갈, 타란툴라도 있어요!🥶) 각각의 수족관 옆에 어떤 동물이 있는지 친절하게 안내되어 있어요. 상어관에는 얼룩무늬 곰치, 표범무늬 곰치, 자이언트 그루퍼, 블랙 팁 리프 샤크가 있네요. 

헤엄을 치는 레오파드 곰치, 곰치가 헤엄치는 모습을 태어나서 처음 봤다!


어푸어푸의 체험 프로그램 1. 탁터피쉬 체험(무료)

오후 5시 정도에 방문했는데, 닥터피쉬의 저녁 식사 시간이었나 아니면 봄이의 각질이 맛있었던 것인가 지금까지 체험해 봤던 그 어떤 닥터피쉬보다 활발하고 맛있게 손가락을 건드렸어요. 몸집이 큰 닥터피쉬는 뜯어먹는 게 잘 느껴지면서도

간질간질한 게 재채기를 참는 것만큼 간지러움을 참는 게 힘들었어요.

 

어푸어푸 닥터피쉬 체험

 

어푸어푸의 체험 프로그램 2. 육지 거북 먹이 주기(300원)

 

육지 거북이에게는 당근과 상추를 줄 수 있는데, 손가락이 물릴 수 있으니 집게로 조심히 집어서 줘야 한답니다.

당근을 먹을 땐 '이 아이가 어떻게 씹어먹지?'라고 생각했는데 그냥 꿀꺽 삼키더라고요. 

어푸어푸 육지 거북 먹이 주기

 

어푸어푸의 체험 프로그램 3. 수생 거북이와 나비 잉어 먹이주기(각 1000원)

 

누구나 한 번쯤 키워봤을 수생 거북이에게 먹이주기, 역시나 활발하게 잘 먹습니다. 봄이가 가장 좋아했었던 나비 잉어에게 먹이주기, 나비 잉어는 처음 봤었는데 이름만큼이나 헤엄칠 때 나비가 팔랑팔랑 날아가는 것처럼 지느러미의 움직임이 아름다웠어요. 나비 잉어가 먹이통(파란색 캡슐)에 반응을 하는 것 같아 먹이통만 왔다 갔다 해봤는데 요리조리 따라오는 게 신기했답니다. (나비 잉어야 놀려서 미안해)

 

어푸어푸 수생거북이에게 먹이주기
어푸어푸 나비잉어에게 먹이 주기

※ 파충류 핸들링 체험은 시간이 맞지 않아서 못해봤답니다. (정해진 시간이 있었어요.) 

 


어푸어푸 전주점의 실내 모습 1
어푸어푸 전주점의 실내 모습 2
어푸어푸 전주점의 실내 모습 3

  체험하기를 마치고서야 자리에 앉아서 주문해두었던 음료를 먹기 시작합니다. 열대어를 바로 앞에서 바라보며 음료를 마실 수 있는 곳의 인기가 많아서 자리가 비길 기다렸다 옮겼지만, 봄이는 자기 먹을 것을 다 먹고 이리저리 돌아다니느라

차분하게 앉아서 티타임을 할 시간이 없었네요. (이건 부모의 숙명이거늘..)

열대어를 바로 눈 앞에서 볼 수 있는 자리

 

어푸어푸 전주 에코시티점의 총평

쾌적한 환경

커피&음악&물멍(수족관멍)

그리고 다양한 체험

동물을 좋아하는 자녀가 있는 부모님이라면

한 번쯤 와서 시간을 보내기 좋아요.

 

반응형

댓글